실시간 뉴스



CJ대한통운 택배노조, 설 연휴 이후 부분파업 돌입


[아이뉴스24 이정민 기자] CJ대한통운 택배 노동자들이 설 연휴 이후인 26일부터 부분파업에 돌입한다.

17일 전국민주노총조합총연맹(민주노총) 택배노조 CJ대한통운 본부는 "CJ대한통운이 새해 들어 택배 요금을 박스당 112원 인상했지만, 택배기사의 처우개선은 나 몰라라 하고 대화, 교섭 요구에도 답하지 않았다"며 "CJ대한통운이 대화와 협상을 거부할 경우 투쟁 강도를 점차 높여 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작년 2월 민주노총 전국택배노동조합(택배노조) CJ대한통운본부가 향후 투쟁계획 발표 기자회견에서 구호를 외치고 있는 모습. [사진=뉴시스]
작년 2월 민주노총 전국택배노동조합(택배노조) CJ대한통운본부가 향후 투쟁계획 발표 기자회견에서 구호를 외치고 있는 모습. [사진=뉴시스]

노조 측은 이번 부분 파업엔 쟁의권이 있는 조합원 1600여명이 참여해 반품, 당일·신선 배송 등 업무를 거부한다고 설명했다.

앞서 이달 5일 택배노조는 CJ대한통운 본사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택배기사 처우 개선을 위한 교섭을 사측에 요구했다.

CJ대한통운은 "기업 고객 대상 택배비 인상은 유가와 인건비 등 급격한 원가 상승의 부담을 해소하고 작업환경을 개선하는 한편 미래 대비 투자 재원을 확보하기 위한 불가피한 조치"라고 주장했다.

또 택배기사들과의 단체교섭 거부가 부당노동행위라는 12일 법원의 판단에 항소하겠다고 밝혔다.

/이정민 기자(jungmin7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CJ대한통운 택배노조, 설 연휴 이후 부분파업 돌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