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T스카이라이프, eSIM 셀프 개통 개시


eSIM 무료 다운로드 혜택 제공…이용자 편의성 제고

[아이뉴스24 안세준 기자] KT스카이라이프가 이심(eSIM) 가입·이용자를 위한 편의성 제고에 나선다.

KT스카이라이프 'eSIM' 이미지. [사진=KT스카이라이프]
KT스카이라이프 'eSIM' 이미지. [사진=KT스카이라이프]

KT스카이라이프(대표 김철수)는 자사 온라인몰 다이렉트샵에서 eSIM 셀프 개통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19일 발표했다.

eSIM은 물리적 형태의 SIM이 없는 소프트웨어 방식의 가입자식별모듈이다. 듀얼 SIM 기능이 내장된 휴대폰을 소유한 이용자라면 하나는 USIM, 다른 하나는 eSIM으로 총 2개 번호를 이용할 수 있다.

셀프개통 방법은 간편하다. 스카이라이프 다이렉트샵에서 모바일 eSIM 셀프개통 메뉴로 진입한 후 원하는 요금제를 선택해 본인 인증과 셀프개통, QR코드 스캔 후 eSIM을 다운 받으면 즉시 이용 가능하다.

기존에는 알뜰폰 개통을 위해 편의점 등 매장에서 USIM을 직접 구매하거나, 알뜰폰사업자가 우편으로 발송하는 USIM을 기다려 받아야 했다. 개통 과정에서의 불편함을 eSIM을 통해 해결할 수 있다고 사 측은 말한다.

12월 말까지 eSIM 무료 다운로드 혜택을 제공한다. eSIM 가입자는 스카이라이프샵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SKY쿠폰을 받을 수 있다.

정훈 스카이라이프 마케팅서비스본부장은 "스카이라이프 다이렉트샵 eSIM 셀프개통은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알뜰폰을 개통할 수 있는 서비스다. 높은 가입 편의성과 이용 만족도 제고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스카이라이프샵은 스카이라이프에서 최근 론칭한 E커머스몰이다. 백화점 상품권과 식음료 모바일 교환권, 최신 생활가전 등 총 600여 종 라인업이 구성돼 있다. 이용자는 SKY쿠폰을 사용해 쇼핑을 즐길 수 있다.

/안세준 기자(nocount-jun@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KT스카이라이프, eSIM 셀프 개통 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