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스누아이랩, 비전 AI시장 공략 '맞손'


AI·ML, HPC 사업 저변 확대

[아이뉴스24 박진영 기자]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대표 양정규)이 비전 AI 딥러닝 자동화 플랫폼 전문기업 스누아이랩(대표이사 유명호)과 국내 인공지능·머신러닝(AI·ML) 고성능 컴퓨팅(HPC) 사업 저변 확대와 비전 AI 시장 공략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발표했다.

유명호 스누아이랩 대표이사(왼쪽), 양정규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대표이사(오른쪽) [사진=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유명호 스누아이랩 대표이사(왼쪽), 양정규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대표이사(오른쪽) [사진=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스누아이랩의 딥러닝 플랫폼 '오토케어 플랫폼'과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의 GPU 기반 인프라 및 초고성능 병렬 파일 스토리지 'HCSF'를 활용한 완벽한 AI, HPC 환경 구현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각 사가 보유한 제품, 영업, 기술 지원 체계의 노하우를 공유하며 마케팅, 영업 활성화를 위한 협력을 강화한다.

스누아이랩은 서울대학교 AI전공교수 6명과 삼성종합기술원, 삼성테크윈 핵심 연구원들이 주축이 돼 설립된 조인트벤처이다. 딥러닝 자동화 플랫폼에 필요한 코어엔진 원천 특허를 다수 확보하고 있으며, 현장 데이터를 자동으로 수집 및 학습하고 손쉽게 AI 기능 적용이 가능한 딥러닝 2세대 플랫폼인 ‘오토케어 플랫폼’으로 데이터 중심의 비전 AI 자동화 플랫폼을 제공한다.

양사는 스마트 공장시스템, 자율주행차, 드론, 모빌리티, 산업안전, 헬스케어, 물류 등 이미지·영상 데이터로 자동화 플랫폼을 필요로 하는 비전 AI시장을 적극 공략한다.

양사의 솔루션을 공동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 모델을 발굴하고, 양사 제품을 어플라이언스화 하는 등 협업을 강화할 계획이다.

유명호 스누아이랩 대표는 "스누아이랩이 보유한 다양한 딥러닝 엔진들과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의 초고성능 스토리지 및 GPU 인프라를 활용하여 고객이 원하는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양정규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대표는 "딥러닝 자동화 원천기술을 보유한 스누아이랩과의 시너지를 강화하며, 양사가 축적한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최상의 AI, HPC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진영 기자(sunligh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스누아이랩, 비전 AI시장 공략 '맞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