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DL이앤씨·코오롱글로벌, '평촌 센텀퍼스트' 내달 분양


내년 11월 입주

[아이뉴스24 이혜진 기자] DL이앤씨와 코오롱글로벌은 내달 경기도 안양 동안구 주택재개발 정비사업을 통해 평촌 센텀퍼스트를 분양한다고 29일 밝혔다.

단지는 동안구 일원에 지하 3층~지상 38층, 23개 동, 전용면적 36~99㎡ 총 2천886가구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이 중 전용면적 36~84㎡, 1천228가구가 일반분양된다.

평촌 센텀퍼스트. [사진=DL이앤씨]
평촌 센텀퍼스트. [사진=DL이앤씨]

면적별 가구 수는 ▲36㎡ 24가구 ▲46㎡ 90가구 ▲59㎡A 523가구 ▲59㎡B 311가구 ▲59㎡C 72가구 ▲72㎡ 152가구 ▲84㎡A 30가구 ▲84㎡B 26가구다. 입주 예정 시기는 내년 11월부터다.

평촌 센텀퍼스트가 들어서는 안양에는 대규모의 개발 호재가 많다.

화성에서 용인과 수원을 거쳐 안양, 과천까지 경기 남부 주요 지역을 한번에 연결하는 동탄인덕원선이 2027년 개통될 예정이다. 안산과 수원에서 안양, 과천을 지나 서울, 양주까지 이어지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C 노선도 2028년 개통될 계획이다.

안양은 지난 10일 정부의 규제 해제 발표로 투기과열지구와 조정대상지역에서 벗어났다. 이로 인해 기존과 달리 세대원도 청약이 가능해졌다. 무주택자나 1주택자면 주택담보대출비율(LTV)을 70%까지 받을 수 있다. 주택 취득에 필요한 자금조달계획서 제출 의무도 적용되지 않는다.

단지 주변은 교통도 편리하다.

동탄인덕원선 호계사거리역(가칭)이 단지 가까이 들어설 계획이다. 지하철 1·4호선 금정역이 약 1.5km 거리에 있어 서울로 접근하기 쉽다.

향후 금정역에 GTX-C 노선이 개통되면 서울 강남권으로 이동하는 시간이 대폭 단축될 전망이다. 또 평촌IC가 인근에 있어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와 주요 고속도로를 이용하기 편리하다. 1번 국도와 47번 국도 등 광역 교통망도 갖춰져 있다.

단지 주변은 교육 여건도 우수하다.

단지에서 반경 약 300m 거리에 덕현초등학교, 700m 거리에 신기중학교가 위치해 있다. 범계중학교와 평촌고등학교, 동안고등학교, 백영고등학교 등도 가까이 있다. 평촌 학원가를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롯데백화점과 뉴코아아울렛, 홈플러스 등 쇼핑 시설이 단지 가까이 있다. 평촌아트홀과 CGV, 한림대학교 성심병원, 안양시청 등 다양한 인프라도 형성돼 있다. 인근에 자유공원과 평촌중앙공원 등 녹지도 풍부하다.

아파트 내부에는 커튼월룩(유리·금속재 패널로 외관을 마감) 디자인을 적용했다. 지상 1층 공용 공간에는 고급 석재마감을 사용했다. 동간 거리가 넓어 일조권과 조망권을 확보했다.

유형에 따라 파우더룸과 드레스룸, 팬트리(식료품 창고) 등 활용도가 높은 수납 공간을 제공한다. 유리 난간 창호와 폴리싱 타일 아트월(전용 46㎡ 이상 적용), 143mm 광폭형 강마루 등의 마감재를 사용했다. 발코니 확장과 더불어 주방 싱크대에 특화된 엔지니어드 스톤(인조 대리석) 상판과 상부장 조명, 친환경 자재 가구 등도 사용했다.

커뮤니티 시설도 구비됐다.

우선 농구장과 배드민턴장, 테니스장 등으로 활용할 수 있는 실내 체육관이 조성될 예정이다. 체육관 상부에는 러닝 트랙이 설치된다. 전 타석에 GDR(골프존의 교육용 시뮬레이터)이 적용된 골프 연습장과 스크린 골프룸 4개소, 피트니스 시설 등이 들어설 계획이다.

건식·습식 사우나와 탕 3개 규모의 대형 목욕 시설도 갖추고 있다. 지인을 초대해 편안하게 머물 수 있는 게스트하우스가 4개소 마련된다. 어린이집과 유치원도 조성된다.

평촌 센텀퍼스트는 조경 시설도 탄탄하다.

웰컴 포레스트와 그랜드 포레스트, 키즈 포레스트로 구성되는 '포레스트 파크'는 단지 내에 큰 공원을 이루고 있다. 라운지 스트릿, 갤러리 라운지, 트리 갤러리 등으로 구성되는 '라운지 파크'와 다양한 정원을 단지 곳곳에 배치했다.

분양 관계자는 "평촌 센텀퍼스트는 동탄인덕원선, GTX-C 개통 호재에 규제지역 해제 호재까지 겹쳐 실수요자에게 좋은 선택이 될 것"이라고 했다.

한편 평촌 센텀퍼스트는 주택 전시관 개관일까지 관심 고객을 대상으로 등록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메종 글래드 제주 호텔 패키지 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혜진 기자(hjle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DL이앤씨·코오롱글로벌, '평촌 센텀퍼스트' 내달 분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