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큐브 KMS'와 '알씨 4.0', 5월 신SW상품대상 수상

 


정보통신부는 2005년 5월의 '신소프트웨어(SW)상품대상' 수상제품으로 일반SW부문에 날리지큐브의 'K*큐브 KMS'와 멀티미디어SW부문에 이스트소프트의 '알씨 4.0'을 선정했다.

일반SW부문 수상제품 'K*큐브 KMS'는 기업의 지식관련 베스트 프랙티스, 성공·실패사례, 지식함·분류체계 등이 연동돼 사용자들의 지식 활용 및 창출을 극대화시킬 수 있는 솔루션이다.

이 제품은 대용량 사용자를 효과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분산 서버환경을 구성할 수 있는 분산된 서버별 캐시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분산 처리 효율성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또 기존 고객사 모니터링을 통해 얻은 운영 노하우와 사용자 지식활동 패턴 등을 분석·반영했기 때문에 지식자료의 증가 및 사용량 증가에 상관 없이 성숙된 양질의 서비스를 유지할 수 있다.

날리지큐브는 지난 3월까지 KT, 현대자동차, LG유통, 포스코 등 15개사에 이 제품과 관련한 컨설팅 공급해 2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향후 해외 수출 공략을 추진해 올해 총 55억원의 매출을 기대하고 있다.

멀티미디어SW부문 수상제품 '알씨 4.0'은 컴퓨터 환경에서 사용되는 이미지 꾸미기, 크기변환, 포맷변환 등을 지원하며 휴대폰 등으로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통합 이미지 관리 SW이다.

이 제품은 이미지 인쇄, 픽셀정보 보기, 디지털 카메라정보 보기, 정렬 기능 등으로 보다 편리하게 이미지를 관리할 수 있으며, 사진 편집 기능으로 이미지에 서명 삽입이나 액자 꾸미기, 이미지 보정기능 등을 제공한다.

특히 기본적인 이미지 뷰어 기능과 함께 이미지 꾸미기, 두장 보기 등 편리한 부가기능이 제공돼 컴퓨터 초보자도 빠르게 디지털 이미지 파일을 다양한 형태로 활용할 수 있으며, 인화 업체(와우포토, 미오디오, OP)를 함께 운영해 인화하고 싶은 사진도 쉽고 간편한 방법으로 주문 인화할 수 있다.

지난해 이스트소프트는 알씨SW 및 부가서비스를 통해 6억원 가량의 매출을 올렸으며, 현재 해외시장 진출을 위해 영문화 작업을 진행 중이어서 조만가 베타버전을 통해 해외시장에 진출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수상제품 시상은 30 오전 11시에 정보통신부 14층 중회의실에서 개최된다.

윤휘종기자 yhj@inews24.com

관련기사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