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하바, 블록버스터랩과 파트너십 체결…웹3 게임 런처 '퍼플레이' 힘 모아


어떤 게임이든 플레이하면 마이닝 되는 웹3 게임 런처

[사진=하바]
[사진=하바]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인터체인 플랫폼 '하바'는 블록버스터랩과 온보딩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양사는 온보딩 파트너십을 통해 하바의 메인넷, 마켓플레이스와 웹3 게임 런처 '퍼플레이' 플랫폼을 결합해 게임 시장 공략에 나설 계획이다.

하바는 여러 체인에서 발행된 NFT를 한 곳으로 모아, NFT의 다양한 유틸리티를 부여해 활용할 수 있는 인터체인 플랫폼이다. 다양한 체인에서 게임, 아트, 소셜 등의 목적으로 발행된 NFT를 체인에 관계없이 활용할 수 있다. 이용자들은 하바에서 바이낸스나 클레이튼 체인에 있는 NFT를 게임 및 소셜 활동에서 활용하고 체인에 관계 없이 NFT 교환도 가능하다.

퍼플레이는 이용자가 어떤 게임을 하든 NFT를 장착하고 게임을 플레이하면 토큰을 마이닝할 수 있는 웹3 게임 런처다. 평소 즐기는 게임을 퍼플레이 앱에 등록하거나 앱 마켓에 있는 게임을 내려받아 플레이하면 토큰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이번 온보딩 파트너십으로 특정 게임에 소액 포인트만 제공하던 유사 앱들과 달리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자신이 좋아하는 어떤 게임이든 메인넷 하바와 연동된 퍼플레이 토큰을 채굴할 수 있게 됐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임영광 하바 대표는 "이번 온보딩 파트너십은 '어떤 NFT든' 거래가 가능한 인터체인 기반 플랫폼 하바와 '어떤 게임이든' 마이닝을 할 수 있는 게임 런처 퍼플레이라는 공통의 목적이 존재한다"며 "기존의 NFT 마켓은 하바를 통해 게임 생태계는 퍼플레이가 확장한다는 의미로써 앞으로의 양사 협력을 기대해 달라"고 말했다.

임재청 블록버스터랩 대표는 "어떤 게임이든 블록체인 종류와 상관없이 서비스하고 거래할 수 있는 시스템 구축을 위해 하바와의 온보딩 파트너십은 필연이었다"며 "양사 창업자들은 자유로운 NFT 거래를 기반으로 게임 생태계를 확장하자는 데 뜻을 모았으니 많은 기대 부탁드리겠다"고 말했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하바, 블록버스터랩과 파트너십 체결…웹3 게임 런처 '퍼플레이' 힘 모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