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가을야구 마친 KT, 31일부터 마무리 캠프 스타트


[아이뉴스24 류한준 기자] 프로야구 KT 위즈가 마무리 훈련 캠프를 시작한다. KT 구단은 "오는 31일부터 다음달(11월) 24일까지 미무리 캠프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마무리 캠프 장소는 퓨처스(2군)팀 전용 구장인 전북 익산구장(국가대표야구훈련장)이다. 이번 마무리 캠프에는 이강철 감독을 비롯해 1군 코칭스태프가 함께하고 선수 38명이 참가한다.

구단은 "유망주 발굴 등 선수들의 기량을 향상 시켜 팀 뎁스를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둘 예정"이라고 전했다. 마무리 훈련은 3일 훈련 1일 휴식 일정으로 진행된다.

'2022 KBO 리그' 준플레이오프 KT 위즈와 키움 히어로즈의 4차전 경기가 20일 오후 경기도 수원KT위즈파크에서 펼쳐졌다. KT 선수들이 9-6으로 승리를 한 후 하이파이브를 하고 있다. [사진=김성진 기자]
'2022 KBO 리그' 준플레이오프 KT 위즈와 키움 히어로즈의 4차전 경기가 20일 오후 경기도 수원KT위즈파크에서 펼쳐졌다. KT 선수들이 9-6으로 승리를 한 후 하이파이브를 하고 있다. [사진=김성진 기자]

1군 선수 중에는 올해 정규리그와 포스트시즌에서 뛴 박영현과 이채호(이상 투수)는 마무리 캠프에 이름을 올렸다. 2023년 입단 예정 신인 선수 11명도 포함됐다.

올 시즌 1군에서 주로 뛴 선수들은 수원 케이티위즈파크에서 회복 훈련에 들어간다. 퓨처스팀 선수들도 같은 장소에서 훈련에 들어간다.

지난해 통합우승을 달성한 KT는 올해 2년 연속 한국시리즈 우승에 도전했다. 정규리그에서 80승 2무 62패를 거둬 4위를 차지했고 가을야구에선 와일드카드 결정전에서 KIA 타이거즈를 꺾었다.

그러나 준플레이오프에서 만난 키움 히어로즈와 최종 5차전까지 가는 접전 끝에 2승 3패로 밀려 탈락했다.

◆2022 KT 위즈 마무리 캠프 참가 명단

▲감독 : 이강철 ▲코치 : 김테한, 김태균, 장재중, 최만호, 박기혁, 제춘모, 조중근, 김연훈, 박정환, 김강 ▲투수 : 박영현, 이채호, 이상우, 손동현, 김영현, 김태오, 박시윤, 권성준, 박세진, 백선기, 김민, 강건, 백현수, 정진호, 김정운, 김건웅, 이종혁, 이준명 ▲포수 : 정우성, 문상인, 한지용, 조대현 ▲내야수 : 권동진, 강민성, 손민석, 류현인, 양승혁, 고명성 ▲외야수 : 황의준, 홍현빈, 정준영, 이시원, 박준혁, 최동희, 김병준, 안치영, 최성민

/류한준 기자(hantaeng@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가을야구 마친 KT, 31일부터 마무리 캠프 스타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