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영주시, 오는 27일 세계인성포럼 개최


[아이뉴스24 채봉완 기자] 경상북도 영주시는 제4회 영주세계인성포럼이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사흘간 ‘앎을 삶으로, 실천하는 인성’을 주제로 선비세상 컨벤션홀과 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개막식, 기조강연, 특별강연, 세션토론, 폐막식으로 구성됐다.

경상북도 영주시청 전경. [사진=영주시]
경상북도 영주시청 전경. [사진=영주시]

오는 27일 선비세상에서 진행되는 첫 번째 세션 ‘정도전의 사상과 비전’에서는 삼봉 정도전의 사상을 학술적으로 배우고 살펴보는 시간을 가진다.

오후 2시 열리는 개막식에 이어 샘 리차드 펜실베니아 주립대 교수가 ‘세계적인 소프트 파워, 한국’을 주제로 기조강연을 한다. 이어 손미나 작가의 ‘변화의 시작은 나로부터’란 주제의 특별강연이 이어진다.

28일 영주문화예술회관에서 진행되는 두 번째 세션에서는 유영만 한양대 교수, 라우리멀베이 펜실베니아 주립대 교수, 최운실 유네스코 학습도시 자문위원장이 ‘교육-책임있는 사회참여를 위한 시민적 인성’을 주제로 강연을 한다.

이어 김현수 명지병원 교수와 손경이 관계교육연구소 소장이 ‘요즘아이들 마음고생의 비밀과 인성이 권력이 되는 세상이 올 것 인가?’란 주제로 특별강연을 진행한다.

마지막 행사로 개그맨 고혜성, 방송인 타일러라쉬, 가수 이보람이 참여한 ‘청춘, 희망콘서트’가 진행된다.

박남서 영주시장은 "인성이라는 가치의 무한한 잠재력으로 인류 앞에 던져진 갈등과 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방안을 이번 포럼이 제시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구=채봉완 기자(chbw2712@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영주시, 오는 27일 세계인성포럼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