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尹대통령 "여가부 폐지, '피해호소인' 시각 완전히 탈피하자는 것"


윤석열 대통령이 7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로 출근하며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대통령실통신사진기자단) 2022.10.07. [사진=뉴시스]
윤석열 대통령이 7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로 출근하며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대통령실통신사진기자단) 2022.10.07. [사진=뉴시스]

[아이뉴스24 김보선 기자] 윤석열 대통령은 대선공약 사항이던 여성가족부 폐지를 담은 정부조직 개편안에 대해 "여성과 가족, 아동, 사회적 약자들에 대한 보호를 더 강화하기 위해 하는 것"이라고 7일 밝혔다.

윤 대통령은 이날 용산 대통령실 출근길에 취재진과 만나 '여가부 폐지를 위해 야당의 협조가 필요한데 통과 가능성을 어떻게 보는가'를 묻는 질문을 받고 "국회 상황에 대해 예측하는 것은 쉬운일은 아니다"라면서도 여가부 폐지의 의미를 이같이 설명했다.

이어 "소위 말해 어떤 권력 남용에 의한 성비위 문제에 대해서도 '피해호소인'이라고 하는 그런 시각에서 완전히 탈피하자(라는 차원이고), 그리고 여성에 대한 보호를 더 강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전날 행정안전부는 여가부를 폐지하고 핵심 기능을 보건복지부로 이관하는 내용이 담긴 정부조직 개편안을 발표했다. 여가부 기능 가운데 소년·가족, 양성평등, 권익증진 기능을 전 생애주기에 걸친 종합적인 사회정책 수행 차원에서 복지부로 이관하고, 여성고용 기능은 고용 현장에 대한 이해와 전문성을 갖춘 고용부로 이관한다.

이와 함께 국가보훈처는 '국가보훈부'로 격상되며 '재외동포청'이 신설된다. 이번 개편안에 담기지는 않았지만 '우주항공청' 설립 방안도 올해 안에 마련될 예정이다.

이는 고위당정협의와 야당 설명을 거친 것으로 정부는 이번 내용을 반영한 정부조직법 개정안이 이번 정기국회에서 처리되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김보선 기자(sonntag@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尹대통령 "여가부 폐지, '피해호소인' 시각 완전히 탈피하자는 것"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