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미래에셋자산운용 인도법인, 두바이 지점 설립


[아이뉴스24 고정삼 기자]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인도법인이 사업확장과 투자자 유치를 위해 두바이에 지점을 설립했다고 29일 밝혔다. 두바이 지점은 인도법인의 22번째 지점이자 첫 해외지점이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인도법인이 두바이에 지점을 설립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미래에셋 인도법인 두바이지점. [사진=미래에셋자산운용]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인도법인이 두바이에 지점을 설립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미래에셋 인도법인 두바이지점. [사진=미래에셋자산운용]

미래에셋자산운용 인도법인은 지난 2일 두바이 경제관광부로부터 지점 설립을 위한 인허가를 받았다. 지난 22일 본격적인 중동 사업 진출을 위해 두바이 지점을 개설했다. 두바이는 지리적으로 인도와 가깝고 전체 인구 중 인도인 비중이 약 35%에 달해 인도 현지펀드에 대해 인지도가 높고 투자 수요가 많다. 두바이 지점 설립 이전에도 이미 약 1천800억원가량의 투자 자금이 두바이에서 미래에셋자산운용 인도법인 운용펀드로 유입됐다.

스와럽 모한티(Swarup Mohanty) 미래에셋자산운용 인도법인 최고경영자(CEO)는 "두바이 지점 개설은 미래에셋 글로벌 확장에 중요한 이정표"라며 "중동 지역 투자자들에게 우리의 다양한 인도·글로벌 펀드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김영환 미래에셋자산운용 글로벌경영부문대표 부사장은 "인도법인은 주식·채권 등 전통 투자자산 이외에 부동산, 벤처투자 등으로 투자자산을 확대하고 있다"며 "향후 인도법인을 거점으로 중동·서남아시아 시장 공략에 적극적으로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고정삼 기자(jsk@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미래에셋자산운용 인도법인, 두바이 지점 설립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