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경산시의회 예결특위, 2021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심사 돌입


김인수 예결위원장 "효율적 집행 제대로 살피겠다"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경산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김인수)는 제240회 경산시의회 정례회 기간 중인 이달 22일부터 26일까지 5일간의 일정으로 2021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 심사에 돌입했다고 23일 밝혔다.

앞서 예산결산위원은 지난 제1차 본회의에서 위원장에 김인수 의원, 부위원장에 김계태 의원, 위원에 강수명, 권중석, 김화선, 박미옥, 윤기현 의원 등 총 7명이 선임됐다.

김인수 경산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 위원장 [사진=경산시의회]
김인수 경산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 위원장 [사진=경산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각 상임위원회 예비 심사 결과를 토대로 2021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과 예비비 지출 승인안에 대해 본격적인 심사를 진행한다.

심사를 통해 예산이 당초 목적에 맞게 효율적으로 집행됐는지 살펴보고, 심사 결과를 집행부에 이송, 다음 연도 예산편성과 재정계획 수립에 반영해 불용되거나 이월되는 예산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시정과 개선을 요구할 계획이다.

김인수 예결위원장은 "우리 시 재정 규모의 적정성과 효율적인 운영 여부에 주안점을 두고 관계 법령과 지침을 준수했는지 심사하고, 심사과정에서 나타난 문제점은 개선·보완토록 하겠다"고 말했다.

승인안은 오는 28일 제240회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최종 확정된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경산시의회 예결특위, 2021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심사 돌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