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마이크로디지탈, '바이오리액터' 소부장 핵심전략기술 품목 승인


산자부의 바이오 분야 기술 추가 선정 이후 첫 승인

[아이뉴스24 고정삼 기자] 마이크로디지탈은 소부장 핵심전략기술 품목에 '바이오리액터와 일회용 세포배양백'이 승인됐다고 14일 밝혔다.

마이크로디지탈에 따르면 소부장 핵심전략기술은 소재·부품·장비(소부장) 중 산업 가치 사슬에서 원활한 생산과 투자 활동을 위해 핵심적 기능을 하는 기술이다. 최근 산업통상자원부는 바이오 분야 4개 기술을 핵심전략기술에 추가했다.

마이크로디지탈은 소부장 핵심전략기술 품목에 '바이오리액터와 일회용 세포배양백'이 승인됐다고 밝혔다. 사진은 마이크로디지탈 로고.
마이크로디지탈은 소부장 핵심전략기술 품목에 '바이오리액터와 일회용 세포배양백'이 승인됐다고 밝혔다. 사진은 마이크로디지탈 로고.

이번에 승인된 마이크로디지탈의 핵심전략 기술 품목은 ‘바이오 의약품 생산을 위한 신개념 배양용 바이오리액터와 일회용 세포배양백'으로, 백신과 바이오의약품 생산에 사용되는 필수 장비 중 하나다.

마이크로디지탈은 핵심전략기술 품목으로 승인돼 ▲으뜸기업 신청 자격 부여 ▲환경·고용 규제완화 특례 ▲출자·인수 세액공제 ▲국가기술개발 과제 민간 부담금 완화 등의 혜택을 받게 된다.

마이크로디지탈 관계자는 "마이크로디지탈이 개발한 신개념 바이오리액터와 일회용 세포배양백의 핵심전략기술 품목 승인으로 다시 한 번 기술력을 입증했다"며 "국내 최초로 일회용 바이오리액터를 상용화한 만큼 책임감을 가지고 앞으로도 바이오 소부장의 국산화를 가속화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고정삼 기자(jsk@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마이크로디지탈, '바이오리액터' 소부장 핵심전략기술 품목 승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