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여기어때, ‘쓰봉크럽’ 플로깅 산악회 창단


스튜디오 룰루랄라 디랩과 플로깅 예능 제작

[아이뉴스24 김문기 기자] 여기어때가 플로깅 문화 확산을 위해 본격적으로 나섰다.

 

여기어때가 플로깅 문화 확산을 위해 본격적으로 나섰다. [사진=여기어때]
여기어때가 플로깅 문화 확산을 위해 본격적으로 나섰다. [사진=여기어때]

여기어때(대표 정명훈)는 ‘아재' 산악회 캐릭터 출연진과 함께 ‘쓰봉크럽’이라는 플로깅 모임을 결성했다고 13일 발표했다.

쓰봉크럽은 대한민국 곳곳을 돌며, 등산객과 함께 '산청소'를 하는 모임이다. 이달 23일 남산에서 발대식을 열고 본격적인 플로깅 산행에 나설 계획이다. 남산에 이어 서대문에 위치한 안산, 북한산 등 방문자가 많고 접근성이 좋은 산에서부터 회원을 확대한다. 쓰봉크럽 활동은 유튜브 예능 명가 SLLDLAB(스튜디오 룰루랄라 디랩) 채널에서 총 8회에 걸쳐 공개된다.

 

여기어때는 앱 내 쓰봉크럽 페이지를 공개하고 각 회차별 촬영 장소를 안내하고 있다. 회원 모집 및 장소 안내를 위해 쓰봉크럽 인스타그램 신규 계정을 오픈했다. 유튜브 커뮤니티, 네이버 밴드, 카카오 오픈채팅, ‘소모임’ 앱 등을 이용해 회원들과 소통을 이어갈 예정이다. 플로깅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여러 쓰봉크럽 채널을 통해 일정과 장소를 확인 후 현장에 방문하면 된다.

 

여기어때는 쓰봉크럽 활동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플로깅 굿즈를 제작해 현장에서 배포한다. 플로깅 굿즈에는 쓰레기 줍기에 활용할 수 있는 생분해 봉투, 면장갑, 파우치와 플로깅 인증을 위한 스포츠 타월, 금속 배지, 리무버블 스티커 등이 포함됐다.

 

김용경 여기어때 브랜드실장은 “최근 친환경 트렌드가 전 세대를 아울러 급속도로 확산되고, 이를 함께 즐기며 인증하는 문화가 유행하고 있다"며 "더 많은 사람들이 친환경이라는 주제를 쉽고 즐겁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일방적인 콘텐츠 제공이 아닌 현장 참여형 콘텐츠로 제작할 계획이니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김문기 기자(moon@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여기어때, ‘쓰봉크럽’ 플로깅 산악회 창단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