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카카오모빌리티 리포트 2021’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방대한 이동 데이터들을 보기 쉽게 구현하고 독자 이해도 높인 점 인정 받아

[아이뉴스24 김문기 기자] ‘카카오모빌리티 리포트 2021’이 전세계적으로 디자인 가치를 인정받았다.

‘카카오모빌리티 리포트 2021’이 전세계적으로 디자인 가치를 인정받았다. [사진=카카오모빌리티]
‘카카오모빌리티 리포트 2021’이 전세계적으로 디자인 가치를 인정받았다. [사진=카카오모빌리티]

카카오모빌리티(대표 류긍선)는 ‘카카오모빌리티 리포트 2021’가 ‘2022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브랜드 &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발표했다.

독일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가 주관하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손꼽힌다. 수상 부문은 제품 디자인, 브랜드 &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디자인 컨셉 총 3개 부문이며, 24인의 글로벌 디자인 전문가가 디자인의 우수성・창의성・기능성을 주요 기준으로 출품작을 평가한다.

본상을 수상한 ‘카카오모빌리티 리포트 2021’은 차트, 그래프, 맵 등 시각적인 요소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방대한 이동 데이터들을 한눈에 보기 쉽게 구현하고 모빌리티 서비스에 대한 일반 독자들의 이해도를 한층 끌어올린 점을 인정 받았다.

또한 청박・펄박 등 후가공을 더한 표지 디자인으로 카카오모빌리티의 미래 지향적인 행보를 표현하며 아이디어 독창성, 디자인 혁신성, 이해가능성에서 강점을 나타낸 바 있다.

뿐만 아니라, 그간의 서비스 발자취를 돌아봄과 동시에 미래 모빌리티 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노력 및 앞으로의 과제를 해당 리포트의 세부 콘텐츠로 담아냈다. 이 과정에서 디자인 기획 및 구현을 위해 수십명의 각 부문별 기획자, 데이터 분석가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해 국내외 독보적 모빌리티 빅데이터 콘텐츠라는 독자적인 성과를 이룬 바 있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올해 발간되는 ‘카카오모빌리티 리포트 2022’의 데이터 분석 콘텐츠의 일부를 오는 9월 오픈 예정인 카카오모빌리티 리포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순차적으로 사전 공개한다는 계획이다. 이는 각 콘텐츠별 특성에 따라 시의성에 맞게 전달하기 위한 조처다.

류긍선 카카오모빌리티 대표는 “카카오모빌리티 리포트는 방대한 모빌리티 빅데이터에 담긴 인사이트를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하고자 서비스 기획, 데이터 분석, 디자인 등 다양한 직무의 크루들이 집필진으로 모여 협업한 결과물이다"며, “앞으로도 방대한 이동 빅데이터에 담긴 의미를 보다 정확하게 분석하여 이동의 혁신과 미래 모빌리티를 위한 환경을 구축해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모빌리티 리포트는 '카카오 T'와 '카카오내비'를 통해 축적된 이동 빅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모빌리티 산업을 조명한 모빌리티 리포트로서, 2017년 첫 발간된 이래 업계 관계자, 연구원, 정부 관계자 등 다양한 독자들에게 인사이트를 제공해왔다.

/김문기 기자(mo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카카오모빌리티 리포트 2021’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