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뷰티업계 "습한 날씨에 클렌징 제품 인기"


각종 피부 질환 심화되기 쉬운 날씨에는 피부 타입과 컨디션에 맞는 클렌징 제품 사용해야

[아이뉴스24 김태헌 기자] 전국적으로 비 소식이 이어지면서 꿉꿉한 날씨가 지속되자 피부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이들이 늘고 있다. 덥고 습한 날씨에는 세균이 빠르게 번식해 지루성피부염, 아토피 등 피부 질환이 심화되기 쉽기 때문이다. 특히 외부 유해물질을 머금은 빗물에 피부가 노출될 경우 여드름, 뾰루지와 같은 피부 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어 즉시 씻어내는 것이 중요하다.

최근 뷰티업계가 클렌징 제품을 잇따라 출시하고 있다. [사진=각 사]
최근 뷰티업계가 클렌징 제품을 잇따라 출시하고 있다. [사진=각 사]

17일 뷰티업계에 따르면 최근 뷰티기업들은 피부를 깨끗하게 유지하면서 피부 건강까지 케어해주는 클렌징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피부 타입에 따라 제형을 선택할 수 있는 클렌징 제품이나 피부 나이와 컨디션을 고려한 아이용과 남성용 제품이 속속 출시되고 있으며, 온가족이 함께 쓰기 좋은 제품도 주목 받고 있다.

피부 타입에 맞는 제형으로 선택 가능한 센텔리안24 '마데카 클렌징 라인' 3종 클렌징용 제품은 피부 자극을 고려해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민감성 피부는 제형에 따라 피부가 손상될 수 있어 각각의 피부 타입에 맞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동국제약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 마데카 클렌징 라인 3종은 각각 젤, 폼, 오일 형태로 피부 타입에 따라 맞춤형 세안이 가능하며 민감한 피부도 순하게 사용할 수 있다. 전 제품은 동국제약의 핵심성분 TECA(센텔라아시아티카 정량추출물)와 병풀추출물을 함유해 세정과 함께 진정과 보습에도 도움을 준다.

대표 제품인 마데카 살리실산 클렌징 젤은 산뜻한 타입의 여드름성 피부 완화 기능성 클렌저다. 임상을 통해 즉각적인 피지(유분) 감소 및 항균 효과가 확인돼 습한 날씨에 피지 과다 분비로 트러블이 일어난 경우 사용하기 좋다. 마데카 아미노산 클렌징 폼은 각질이 일어난 피부를 매끈하고 촉촉하게 씻어주는 저자극 클렌저로, 미세먼지 모사체를 99% 세정한다. 마데카 병풀 딥 클렌징 오일은 병풀 오일을 담아 촉촉한 저자극 클렌징에 도움을 준다. 메이크업과 노폐물은 물론, 블랙헤드와 화이트헤드까지 말끔하게 클렌징 할 수 있다.

피부가 여린 아이들이 사용하는 클렌저는 무엇보다 성분을 고려해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최근에는 지루한 목욕을 즐거운 놀이 시간으로 느낄 수 있도록 재미까지 고려한 제품도 출시되고 있다.

라이온코리아가 선보인 '아이! 폼폼해'는 만 4세 이상 어린이를 위한 프리미엄 버블클렌저다. 10가지 EWG 그린 등급의 성분을 함유했으며, 피부 자극 테스트, 민감성 피부 자극 테스트, 눈 자극 테스트 등 외부시험기관의 검증도 거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제품은 청포도향과 파우더향으로 구성되며 손잡이를 누르면 각각 하늘색과 분홍색의 거품이 분사된다. 거품으로 그림을 그리듯 다양한 모양을 만들 수 있어 아이들의 창의력과 상상력을 높이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 또한 바디워시와 샴푸, 핸드워시까지 겸용할 수 있는 올인원 클렌저로 용도에 따라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최근 피부가 민감하고 약한 성인들이 순한 성분의 유아용 화장품을 함께 사용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온가족이 사용할 수 있는 제품도 인기다.

유한킴벌리 그린핑거는 건조하고 약한 피부에 수분감과 영양을 공급해주는 고보습 바디케어 제품 '그린핑거 포레스트 릴렉싱 아로마' 3종을 출시했다. 워시 제품인 그린핑거 포레스트 릴렉싱 아로마 워시를 비롯해 로션과 크림까지 구성돼 있으며 순한 바디케어가 가능하다.

제품은 제주 동백나무와 잣나무에서 추출한 식물유래 성분인 퓨어 포레스트 콤플렉스를 함유했으며 플로럴 향으로 긴장을 풀어주고 편안함을 주는 게 특징이다. 피부자극 테스트도 완료해 아이부터 어른까지 온가족이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피부 온도가 높아 땀이나 피지 분비가 활발한 남성 피부의 경우 클렌징에 각별히 신경 써야 한다.

코리아나 화장품의 '세니떼 옴므 블랙쉴드 클렌징 폼'은 세안과 각질 케어가 가능한 남성 전용 클렌저다. 제품은 피지와 노폐물을 부드럽게 제거해 주며, 노폐물 흡착과 피부 정화에 도움을 주는 차콜 비드로 피부 각질을 매끈하게 정돈해 준다.

또한 특허받은 모공 케어 성분 탱자추출물이 과도한 피지 분비로 넓어진 모공을 케어해 탄탄한 피부로 가꿔주고 흑삼·흑진주·블랙베리에서 추출한 세니떼 블랙쉴드 라인의 특별한 토탈 케어 성분이 피부에 생기와 활력을 더해준다.

/김태헌 기자(kth82@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뷰티업계 "습한 날씨에 클렌징 제품 인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