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BW생명과학, 상반기 영업이익 흑자전환 성공


매출 279억원…전년비 8.6%↑

[아이뉴스24 오경선 기자] SBW생명과학이 신종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와 우크라이나발 원자재 공급 대란의 영향에도 불구하고 올해 상반기 영업이익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SBW생명과학은 상반기 연결기준 매출액 279억원, 영업이익 12억원을 기록했다고 16일 공시했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8.6% 증가했다.

상반기 매출총이익은 같은 기간 342% 상승했다. 매출원가율을 10% 이상 낮추며 체질 개선에 성공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SBW생명과학이 올해 상반기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사진은 회사 로고. [사진=SBW생명과학]
SBW생명과학이 올해 상반기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사진은 회사 로고. [사진=SBW생명과학]

베트남(광학필터)과 중국 천진(홀센서)에 전문화 생산 기지를 구축한 '구조 혁신화 프로젝트'가 실적 향상의 기틀이 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광학필터 분야는 베트남 내 최대 생산 공장을 구축했으며, 지난 6월부터 신규 아이템으로 로고램프(Logo lamp)와 블랙박스로 전장을 확대했다. 하반기에는 모바일(Cover Glass)분야로 확장한다는 방침이다.

회사 측은 "홀센서는 중국의 코로나19 상하이 봉쇄영향으로 녹록지 않은 상황이나 '7대 혁신(제조, 품질, 생산성, 원가, 영업, 신규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비용 줄이기에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홍진의 SBW생명과학 대표는 "기존 사업과 신규 사업의 조화를 통해 안정적인 기업 구조를 지속적으로 이끌어낼 계획"이라며 "전문화된 생산 기지(베트남·중국)에서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생산하고 매출을 확보해 선도적 기업의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경선 기자(seon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SBW생명과학, 상반기 영업이익 흑자전환 성공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