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당근마켓서 '도보 10분 거리' 알바 찾아…'걸어서 10분' 서비스 출시


이용자 위치 기준 반경 700미터 이내 일자리만 선별해 보여줘

[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당근마켓은 내 근처에서 제공하는 지역 기반 구인구직 서비스 '당근알바'에서 구직자가 인증한 위치 기준으로 700미터 이내 일자리를 보여주는 '걸어서 10분'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일 발표했다.

'걸어서 10분'은 이름 그대로 집에서 도보 10분 이내로 걸어 다닐 수 있는 가까운 일자리들을 선별해 볼 수 있는 기능이다. 이용자가 인증한 위치 기준 700m 반경에 있는 근무지의 구인 공고에 '걸어서 10분' 태그가 달리는 방식이다.

[사진=당근마켓]
[사진=당근마켓]

실제 근무지 위치가 표시된 지도와 함께 구직자 위치를 기점으로 도보로 예상되는 소요 시간과 실제 거리를 계산해 알려준다. 만약 '걸어서 10분' 일자리만 모아 보고 싶다면, 당근마켓 '내 근처' 탭 하단에 마련된 '걸어서 갈 수 있는 우리동네 알바' 코너에서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당근알바는 지역의 다양한 일자리를 연결하고, 일손이 필요한 동네 이웃들을 이어주는 지역 기반 구인구직 서비스다. 지난해 10월 '당근알바'라는 이름으로 서비스를 본격화했다.

백병한 당근마켓 당근알바 팀장은 "당근알바는 지역에 기반한 새로운 개념의 동네 일자리 연결 서비스로, 일손이 필요한 누구나 '당근알바'를 통해 쉽고 빠르게 연결되는 경험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걸어서 10분'도 가까운 지역의 일자리를 선호하는 구직자들을 위해 기획됐다"라고 덧붙였다.

/윤선훈 기자(krel@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당근마켓서 '도보 10분 거리' 알바 찾아…'걸어서 10분' 서비스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