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롯데 이대호 "2010년 두산과 준PO 잊을 수 없어요"


[아이뉴스24 류한준 기자] 표정은 밝았지만 미소 안에는 아쉬운 기색이 담겼다. 사인을 받는 팬이나 해주는 선수 모두가 그랬다. 롯데 자이언츠 이대호(내야수)에 대한 KBO리그 각 구단별 은퇴 투어가 시작됐다. 첫 주자는 두산 베어스다.

롯데와 두산은 28일 잠실구장에서 주중 3연전 마지막 날 경기를 치렀다. 롯데에겐 올 시즌 두산과 마지막 원정 경기다. 이에 따라 두산 구단도 이대호의 은퇴 투어를 롯데와 함께 마련했다.

이대호는 경기 개시 시각 한 시간 반에 앞서 잠실구장을 직접 찾은 야구팬들을 위한 사인회에 참석했다. 이어 두산 구단이 준비한 은퇴 투어 행사에 참여했다.

롯데 자이언츠 이대호(오른쪽)이 28일 잠실구장에서 열린 두산 베어스와 원정 경기에 앞서 마련된 은퇴 투어 팬 사인회에 참석했다. 이대호가 팬에게 사인을 해주며 미소짓고 있다. [사진=롯데 자이언츠]
롯데 자이언츠 이대호(오른쪽)이 28일 잠실구장에서 열린 두산 베어스와 원정 경기에 앞서 마련된 은퇴 투어 팬 사인회에 참석했다. 이대호가 팬에게 사인을 해주며 미소짓고 있다. [사진=롯데 자이언츠]

이대호는 팬과 은퇴 투어를 마련한 구단을 위한 선물용 모자를 사비로 마련해 전달했다. 이대호는 두산에 감사 인사를 전했다.

그는 "첫 은퇴 투어 행사를 준비하느라 정말 수고가 많았을 것 같다"며 "나를 위해 시간내 찾아온 롯데팬과 두산팬 모두에게 정말 감사하다. 이렇게 축하 받으며 떠날 수 있어서 행복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대호는 KBO리그 데뷔 후 두산과 추억도 되돌아봤다. 그는 "(두산과 경기에서)많은 기억이 있지만 그 중에서 2010 준플레이오프가 여전히 생각난다"며 "발목을 다쳤는데 부상 부위에 테이핑을 한 뒤 진통제를 8알 정도 먹고 경기에 나섰다. 마지막 타석에선 너무 아팠지만 통증을 참고 죽기살기로 쳤는데 홈런이 나왔다"고 말했다.

그는 "기쁘게 부산으로 내려갈 수 있었다. 수훈 선수 인터뷰 때도 어지러워서 머리가 빙빙 돌았던 기억이 난다"고 얘기했다. 이대호의 기억에 생생한 그 경기는 2010년 9월 30일 잠실구장에서 열린 두산과 준플레이오프 2차전이다.

1-1로 팽팽하게 맞선 가운데 이대호는 연장 10회초 결승타가 된 3점 홈런을 쏘아 올렸다. 롯데는 두산에 4-1로 이겼다. 그러나 롯데와 이대호에게 당시 준플레이오프는 아픈 기억으로 남았다.

시리즈 전적 2승으로 플레이오프 진출을 눈앞에 둔 롯데는 내리 3경기를 덜미를 잡혔고 결국 탈락했다. 그해 포스트시즌이 제리 로이스터 감독과 함께 한 마지막 가을야구가 됐다.

이대호는 두산 팬들에게 한 가지 얘기를 더했다. 그는 "몇 년 전 두선과 경기 도중 오재원(내야수)과 사건이 있었다"며 "이제서야 말하지만 워낙 친한 사이다. 우리 팀(롯데)이 지고있던 상황이라 우스운 모습을 보일 수 없었던 것이지 절대 상대팀(두산)을 기분 나쁘게 하려고 했던 것은 아니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오재원은)착하고 좋은 동생"이라며 "혹시라도 기분 상했을 두산 팬들이 있다면 죄송하다는 말을 꼭 하고 싶다. 떠나는 길이니 예쁘게 봐 주셨으면 한다. 아울러 감사하다"고 덧붙였다.

이대호가 언급한 경기는 2017년 8월 29일 잠실구장에서 열린 두산과 원정 경기다. 당시 외야 좌석에 있던 롯데 팬이 두산 김재환(외야수)에 대해 욕설을 했고 이 과정에서 오재원도 감정을 드러낸 바 있다.

이대호는 선물용 모자에 대해서도 얘기했다. 그는 "팬들에게 줄 선물"이라며 "3천여개 정도를 준비했다. 두산을 포함해 각 구단 은퇴투어에 팬과 상대 선수단에 선물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잠실=류한준 기자(hantaeng@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롯데 이대호 "2010년 두산과 준PO 잊을 수 없어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