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에너지위너상' 휩쓴 렌탈업계…SK매직·쿠쿠, 에너지 절감 노력 인정 받아


SK매직, 정수기·공청기로 대상·환경부 장관상 등 3관왕…쿠쿠, 비데 부문 수상

[아이뉴스24 장유미 기자] 렌탈업계가 친환경 기능과 소재를 적용한 제품으로 에너지 효율과 자원 절감에 기여한 점을 정부로부터 인정 받았다.

22일 업계에 따르면 SK매직, 쿠쿠홈시스는 산업통상자원부와 소비자시민모임이 공동 주최하고 환경부와 한국에너지공단이 후원하는 '제25회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에서 수상자로 선정됐다.

SK매직은 환경부 장관상을 비롯해 탄소중립 위너 부문 최고상인 대상과 탄소중립 위너상 등 총 3관왕의 영예를 차지했다. [사진=SK매직]
SK매직은 환경부 장관상을 비롯해 탄소중립 위너 부문 최고상인 대상과 탄소중립 위너상 등 총 3관왕의 영예를 차지했다. [사진=SK매직]

에너지위너상은 1997년 제정돼 매년 에너지 효율 향상에 노력한 우수 제품을 선정해 시상한다. 또 산업계의 건전한 경쟁을 통해 에너지 고효율 제품 생산을 유도하고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탄소중립 소비생활 정착과 확산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SK매직은 탄소중립 위너 부문 최고상인 '대상'을 비롯해 '환경부 장관상' 등 총 3관왕의 쾌거를 달성했다.

올해 새로 신설된 탄소중립 위너 부문, 최고상인 대상에는 친환경 기능과 소재를 적용한 자가관리형 무전원 정수기 '에코미니 정수기 그린41'이 선정됐으며 정부시상 부문, 환경부 장관상까지 함께 받았다.

공기청정과 공기살균이 동시에 가능한 '올클린 공기청정기 바이러스 핏'과 친환경 소재를 적용한 '올클린 공기청정기 그린 242, 267, 285' 등 올클린 공기청정기 그린 시리즈도 탄소중립 위너 부문에서 '탄소중립 위너상'을 수상했다.

지난해 에너지위너상에 이어 탄소중립 위너상을 수상한 '올클린 공기청정기'는 먼지가 쌓이기 쉬운 내부 팬과 토출부를 물로 세척해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고효율 터보팬과 유로구조 등을 적용해 기존 자사 동급 모델 대비 소비전력과 연간 에너지 사용 비용을 최대 61%까지 절감한다는 점에서 높이 평가받았다.

이보형 SK매직 마케팅본부장은 "지난해 업계 최초로 친환경 가전 라인업 '그린 컬렉션'을 선보이는 등 지속적으로 자원과 에너지 절감을 위한 친환경 에코 가전을 선도적으로 선보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만족을 바탕으로 ESG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더욱 더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쿠쿠홈시스 버블8 비 [사진=쿠쿠홈시스, SK매직]
쿠쿠홈시스 버블8 비 [사진=쿠쿠홈시스, SK매직]

쿠쿠홈시스는 '버블 8 비데'로 에너지 위너상을 수상했다. 이 제품은 필요할 때만 가열해 온수를 생성하는 '순간 히터 방식'의 가열 시스템과 함께 센서가 실내 밝기를 감지해 화장실을 사용하지 않을 때 자동 절전모드로 전환하는 '에너지 아이' 기능을 통해 불필요한 에너지 소모를 막고 효율적 사용을 극대화했다.

쿠쿠홈시스 관계자는 "'버블 8 비데'는 쿠쿠만의 혁신 기술과 에너지 저감 기술로 불필요한 에너지 소모는 줄이면서 일상 속 편의성을 극대화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가전기업으로서 책임감을 갖고 우수한 성능과 편의성을 갖춘 친환경 고효율 제품 개발에 힘쓰며 소중한 자원인 에너지를 절감하는 데 모든 노력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장유미 기자(sweet@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에너지위너상' 휩쓴 렌탈업계…SK매직·쿠쿠, 에너지 절감 노력 인정 받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