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김철근 "성 상납 증거인멸 한 적 없다… '7억 각서', 이준석과 무관"


"각서, 호의로 써준 것…李 2013년 일 몰라"

국민의힘 김철근 당 대표 정무실장이 22일 참고인 조사를 위해 국회에서 열린 당 중앙윤리위원회 회의장으로 입장하고 있다. [사진=김성진 기자]
국민의힘 김철근 당 대표 정무실장이 22일 참고인 조사를 위해 국회에서 열린 당 중앙윤리위원회 회의장으로 입장하고 있다. [사진=김성진 기자]

[아이뉴스24 정호영 기자]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의 성 상납 증거인멸교사 의혹 핵심 관계자인 김철근 당대표 정무실장은 당 중앙윤리위원회 징계 심의를 앞둔 7일 "저는 증거인멸을 한 적이 없고, 그 어떠한 품위유지 의무를 위반한 것도 없다"고 부인했다.

김 실장은 이날 페이스북에 "증거 인멸 사실을 확정하지 못하면서 증거 인멸 '의혹'과 관련된 품위유지 의무 위반이라는 것이 징계 사유가 되는지 의문"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김 실장은 지난 1월 이 대표의 성 상납 증거인멸을 위해 의혹 제보자 장모씨를 만나 이른바 '7억 투자 각서'를 써줬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윤리위는 이날 오후 7시 국회에서 전체회의를 열고 해당 의혹에 대한 이 대표와 김 실장의 품위유지 의무 위반 관련 징계 여부를 심의할 예정이다.

김 실장은 '7억 각서'와 이 대표의 연관성도 부인했다. 해당 각서가 이 대표 의혹 증거 인멸을 위해 작성됐는지, 이 대표가 이 과정에 구체적으로 개입했는지 여부는 이날 윤리위 심의의 핵심 쟁점이다. 이 대표도 증거인멸교사는 물론 성 상납도 없었다는 입장이다.

김 실장은 "제가 장모씨에게 7억 투자 유치 각서를 써준 것은 그야말로 호의로 한 것이고, 개인적인 일에 불과하다"며 "이 대표 일과 무관하게 작성된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저는 2013년의 일은 모른다"며 "하지만 이 대표도, 장씨도, 그 누구도 제게 이 대표가 '2013년에 성 상납을 받았다'고 이야기한 적이 없다"고 강조했다.

앞서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가세연)'은 이 대표가 지난 2013년 대전에서 성 상납을 받았으며, 이후 측근인 김 실장 등을 통해 증거인멸을 시도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정호영 기자(sunris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철근 "성 상납 증거인멸 한 적 없다… '7억 각서', 이준석과 무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