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투자·운용으로 지속가능한 미래 개척…미래에셋증권, '2022 통합보고서' 발간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핵심영역 이행 사항 수록

[아이뉴스24 오경선 기자] 미래에셋증권은 '2022 통합보고서'를 발간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 2006년 국내 증권사 최초 지속가능경영보고서(Sustainability Report)를 발간한 이후 2018년부터 연차보고서(Annual Report)를 포함한 통합보고서(Integrated Report)를 매년 발간하고 있다.

미래에셋증권이 '2022 통합보고서'를 발간했다 [사진=미래에셋증권]
미래에셋증권이 '2022 통합보고서'를 발간했다 [사진=미래에셋증권]

2022 통합보고서에는 작년 재무성과와 기후대응, 포용적성장, 책임경영, 지속가능금융 등 미래에셋증권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핵심영역에 대한 이행 사항을 수록하고 있다.

미래에셋증권은 글로벌 RE100 가입을 통해 오는 2025년까지 재생에너지 100% 전환을 달성하고 이해관계자들의 탄소중립 이행을 위한 선도적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지난해 고객동맹 실천선언을 바탕으로 전 임직원 윤리인증제 시행, 세대별 금융소비자 맞춤 교육 제공 등 소비자보호 체계를 혁신하며 책임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미래에셋증권은 '투자와 운용으로 지속가능한 미래를 개척한다'는 ESG경영 미션에 따라 엄격한 리스크 심사를 거친 금융상품과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다.

환경과 사회에 직·간접적으로 기여하는 투자와 운용을 지속가능금융으로 구분해 집계하고 있다. 2025년까지 지속가능금융 45조원을 목표로 설정해 통합보고서에 성과를 공개하고 있다.

미래에셋증권 관계자는 "앞으로도 ESG경영 이행 현황을 대외에 적극 공개하고 더 나은 미래를 위해 전문투자회사로서 책임과 의무를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오경선 기자(seon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투자·운용으로 지속가능한 미래 개척…미래에셋증권, '2022 통합보고서' 발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