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김명진 이노그리드 대표, SCI 국제학술지에 '앱 매시업 플랫폼' 논문 게재


SaaS 애플리케이션 매시업 플랫폼 제안

[아이뉴스24 고종민 기자] 클라우드 컴퓨팅·디지털 전환(DT)기업 이노그리드는 김명진 대표이사가 클라우드 기반 관련 기술 논문을 SCI(E) 국제 학술지인 TIIS에 게재했다고 27일 밝혔다.

연구 논문의 제목은 ‘SaaS application mashup based on High Speed Message Processing(고속 메시지 처리를 기반으로 한 SaaS 애플리케이션 매시업)’이다.

김명진 이노그리드 대표이사가 최근 클라우드 기반 관련 기술 논문을 SCI(E) 국제 학술지인 TIIS에 게재했다. [사진=이노그리드]
김명진 이노그리드 대표이사가 최근 클라우드 기반 관련 기술 논문을 SCI(E) 국제 학술지인 TIIS에 게재했다. [사진=이노그리드]

김 대표는 해당 연구에서 클라우드 기반의 SaaS 매시업 서비스 핵심 플랫폼 아키텍처와 고속 메시지 처리 프레임워크를 설계, 이를 연구 논문으로 완성했다.

이노그리드 관계자는 “사용자는 자신의 용도에 따라 더 많은 선택권을 사용할 수 있지만, 이로 인해 최고의 서비스를 선택할 수 없는 점에 주목했다”며 “김명진 대표는 본 연구를 통해 SaaS 애플리케이션의 다양화에 주목, SaaS 매시업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을 제안했다”고 말했다.

새로운 SaaS 매시업 서비스 형태를 띤 플랫폼을 운용할 경우, 사용자는 필요한 기능들을 자유롭게 결합하고 보다 풍부한 서비스 경험치 관련 결과에 접근할 수 있다.

김 대표는 “이노그리드 소속으로 대외에 공개된 점, 당사 연구개발(R&D) 주관사업 중 하나인 SaaS Aggregation 사업이 이끌어낸 산출물이라는 점에서 더욱 뿌듯함을 느낀다”며 “이번 논문 발표로 SaaS 매시업 기능을 이용한 서비스 활용과 기술 연구가 더욱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앞으로 한층 다양하고 유연한 SaaS 서비스 제공하고 스마트 콘텐츠, 오픈마켓 등 미래산업 발전에도 일조할 것”이라며 “지속적인 학회 발표와 논문 게재를 통해 대한민국 클라우드 산업의 가능성과 우수성을 전세계에 동시 전파하겠다”고 강조했다.

/고종민 기자(kjm@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명진 이노그리드 대표, SCI 국제학술지에 '앱 매시업 플랫폼' 논문 게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