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전북 전주시, XR·메타버스 산업 얼라이언스 출범식 개최


[아이뉴스24 이은경 기자]전라북도 전주시와 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23일 지역 내 가상융합기술(XR)산업을 선도하는 기업과 유관기관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XR·메타버스 산업 얼라이언스 출범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XR·메타버스 산업 얼라이언스는 관련 산업 육성을 위해 결성된 민간주도의 협력체다. 이날 출범식에서 참석자들은 주요 프로젝트에 대해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전라북도 전주시청 전경 [사진=전주시]
전라북도 전주시청 전경 [사진=전주시]

시와 진흥원은 지난 4월부터 전주 XR·메타버스 산업 얼라이언스에 참여할 프로젝트 그룹을 공개 모집했다. 이를 바탕으로 사업계획과 협력 기업별 역할 분담 등 기획안의 서류심사를 통해 사업화 모델이 가능한 최종 6개 프로젝트를 선정했다.

프로젝트 참여 기업들은 오는 9월까지 프로젝트 사업화를 위한 최종 비즈니스모델을 도출한 후 사업제안서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시는 이들 기업과 공동으로 국가사업 발굴 등에 나설 계획이다.

전주시 신성장경제국 관계자는 “이번 전주 XR·메타버스 산업 얼라이언스가 발판이 돼 지역 내 정보통신기술(ICT)기업들이 XR기술을 활용한 실감형 컨텐츠 산업을 육성으로 가상융합경제 시대를 이끌어 나가고 디지털경제 선도 도시 전주를 조성을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전주=이은경 기자(cc1004@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전북 전주시, XR·메타버스 산업 얼라이언스 출범식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