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퍼블리시, 뉴스토큰 원화거래소 고팍스 상장


[아이뉴스24 유지희 기자] 글로벌 테크 미디어 기업인 퍼블리시가 뉴스토큰을 가상자산거래소 고팍스(GOPAX)에 상장했다고 31일 밝혔다.

퍼블리시 뉴스토큰은 얼라이언스에 참여한 언론사 매체의 기사를 읽고 공유하는 독자들의 활동에 대해 제공된다.

31일 글로벌 테크 미디어 기업인 퍼블리시가 뉴스토큰을 가상자산거래소 고팍스(GOPAX)에 상장했다. [사진=퍼블리시]
31일 글로벌 테크 미디어 기업인 퍼블리시가 뉴스토큰을 가상자산거래소 고팍스(GOPAX)에 상장했다. [사진=퍼블리시]

퍼블리시 얼라이언스에 참여한 언론사는 52개이며 R2E(Read to Earn) 보상 서비스인 퍼블리시링크를 적용한 언론사는 현재 19개이다. 퍼블리시는 고도화 이후 퍼블리시링크 적용 매체 확대에 나서고 있다.

'퍼블리시 프로토콜 생태계'란 뉴스의 생산 및 유통 전 과정에 블록체인 기반 기술 및 서비스를 활용해 독자와 매체 간 신뢰에 기반한 관계를 재구축하고 매체의 수익구조에 새로운 기회를 모색해 공존 및 공정한 협쟁이 가능한 환경을 말한다.

권성민 퍼블리시 대표는 "고팍스 상장을 계기로 퍼블리시 프로토콜 생태계를 본격 가동해 독자에게 보다 유익하고 참여 언론사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는 등 지속가능한 생태계 구축에 전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유지희 기자(yjh@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퍼블리시, 뉴스토큰 원화거래소 고팍스 상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