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이노그리드-영잘국, 진학 지도 서비스 사업 협력 MOU 체결


25일 사업 협력 시너지 극대화 협약

[아이뉴스24 고종민 기자] 클라우드 컴퓨팅·디지털전환(DT) 전문 기업 이노그리드가 교육 컨설팅 기업 영잘국과 진학 지도 서비스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난 25일 이노그리드 본사에서 이노그리드 김명진 대표, 영잘국 전대근 대표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협약 목적은 이노그리드의 클라우드 기술·솔루션과 영잘국의 진학 지도 역량의 시너지 극대화를 위함이다.

이노그리드가 교육 컨설팅 기업 영잘국과 진학 지도 서비스 사업 협력을 위한 협약을 25일 맺었다. 사진은 좌) 이노그리드 김명진 대표, 우) 영잘국 전대근 대표이다. [사진=이노그리드]
이노그리드가 교육 컨설팅 기업 영잘국과 진학 지도 서비스 사업 협력을 위한 협약을 25일 맺었다. 사진은 좌) 이노그리드 김명진 대표, 우) 영잘국 전대근 대표이다. [사진=이노그리드]

양사는 지역 별 교육 수준 편차로 인한 '지방도시 소멸’ ‘경제인구 감소' '양극화·불평등'과 같은 고질적인 사회 문제의 해소를 위해 한층 차별적이고 정교화된 진학 지도 서비스 사업을 공동으로 발굴, 시행하는데 뜻을 모았다.

양사는 ▲학생들의 진로 상담 데이터에 기반한 지자체 별 B2G 서비스의 연구·개발 ▲영잘국이 10여년간 축적한 입시 컨설팅 관련 DB의 디지털화·플랫폼 구축을 통한 대중화 ▲방과 후 수업 형태의 오프라인 서비스(교육센터 설립, 전문인력 양성 등) 전개에 따른 고용 창출 등 차세대 교육사업 개발에 주력할 방침이다.

김명진 이노그리드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클라우드와 입시 콘텐츠를 결합한 신개념 온·오프라인 교육 사업 론칭에 따른 성공사례 탄생이 기대된다”면서 “양측은 보다 긴밀하고 체계적인 협력을 통해 두 회사 모두 고부가가치 창출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전대근 영잘국 대표이사는 “영잘국만의 독창적인 진학 지도 노하우와 이노그리드의 초격차 클라우드 기술을 한 곳에 모을 것”이라며 “지속가능한 교육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고 최상의 효과를 내는데 역점을 둘 방침”이라고 강조했다.

/고종민 기자(kjm@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노그리드-영잘국, 진학 지도 서비스 사업 협력 MOU 체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