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늘의 유통 단신] 모두투어, 입국 규정 완화에 맞춰 필리핀 신규 상품 출시 外


[아이뉴스24 김승권 기자] ◆ 모두투어, 입국 규정 완화에 맞춰 필리핀 신규 상품 출시

모두투어는 지난 13일 중앙방역대책본부에서 발표한 입국 규정 완화에 맞춰 동남아 대표 휴양지인 필리핀 신규 여행 상품을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입국 규정 완화 발표 중 특히 아동 격리 면제 대상이 기존 만 6세 미만에서 만 12세 미만으로의 확대되어 백신을 접종하지 않은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여행이 가능해졌다.

모두투어 필리핀 신규 상품 출시 [사진=모두투어]
모두투어 필리핀 신규 상품 출시 [사진=모두투어]

필리핀은 연간 70만명의 한국인이 방문하는 동남아를 대표하는 관광지로 아름다운 바다와 다양한 리조트 시설로 특히 가족여행, 골프여행 수요에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지역이다. 이에 모두투어는 필리핀의 대표 휴양지 '세부, 보라카이, 보홀'의 새로운 상품을 선보인다. 각 지열별 5월 중순을 시작으로 대한항공, 제주항공, 에어서울 등의 전세기 상품을 운영한다.

세부지역의 대표 상품으로는 '세부 제이파크 아일랜드 막탄스윗가든뷰+하프보드'상품이 있다. 세부의 제이파크 아일랜드는 고품격 리조트로 쾌적한 시설과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리조트식으로 유명하다. 특히 프리미엄 워터파크를 보유하고 있어 가족단위 여행객들에게 인기가 높다.

◆ 생활맥주, 8주년 맞아 상품권 이벤트 실시

생활맥주가 창립 8주년을 맞아 8천원 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생활맥주는 지역 양조장과 협업을 통해 특색 있는 수제맥주를 기획 및 생산해 전국 생활맥주 매장에 공급하는 '수제맥주 플랫폼' 이다. 이는 소규모 양조장의 유통문제를 해결하며 소비자들에겐 특색 있고 높은 품질의 수제 생맥주를 선보여 국내 수제맥주 시장 점유율을 30%이상 차지하는 1위 브랜드로 자리잡아 2014년 여의도 1호점을 시작으로 현재는 전국 200여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생활맥주는 8주년을 맞이해 전국적인 상품권 이벤트에 나섰다. 8주년인 5월 26일부터 8일간 생활맥주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하면 8천원 상품권을 다운받을 수 있으며, 3만원 이상 결제 시 현장에서 즉시 사용이 가능하다.

◆ 교원그룹, 어린이 경제교육 돕는 '아이부자카드' 선봬

교원그룹은 어린이들의 건전한 소비 습관 형성을 돕고자 하나은행과 손잡고 '아이부자카드'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3월 하나은행과 체결한 키즈 금융 교육 및 서비스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진행한 첫 프로젝트다.

대한민국 대표 교육 브랜드 '구몬학습'과 '아이캔두'는 아이 스스로 경제 관념을 키우고, 용돈 관리를 통해 건전한 소비를 체험할 수 있도록 아이부자카드를 제작했다. 아이부자카드는 아이부자앱에서 모은 용돈을 사용할 수 있는 충전식 선불카드다. 부모와 약속한 독서, 심부름, 집안일 돕기 등의 활동을 완료한 후 인증샷을 찍어 부모에게 전송하면 용돈을 받아 계획성 있는 소비를 체험할 수 있다.

교원그룹은 아이부자카드를 통해 공부 습관도 기를 수 있도록 했다. 학습 목표량을 설정하고, 목표 달성 시 보상으로 용돈을 지급 받아 소비 생활을 할 수 있다.

◆ 아성다이소, '틱톡' 공식 채널 오픈

아성다이소가 틱톡(TikTok) 계정을 개설해, 오픈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틱톡은 주로 1020세대가 이용하는 소셜 네트워크 플랫폼으로, 최근 '#다이소깡', '#다이소추천템' 등이 인기 키워드에 오를 정도로 아성다이소에 대한 유저들의 관심이 높다. 아성다이소는 2010년 이후 출생한 세대인 '알파세대'를 중심으로 새로운 소통의 장을 열어 브랜드의 경험과 상품의 가치를 알릴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한편, 채널 오픈 기념 '다이소 in TikTok'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은 오는 29일까지이며, 응모방법은 아성다이소 틱톡 계정을 팔로잉한 다음, 댓글에 함께 응원하고자 하는 친구 계정을 태그하고 응원 문구를 작성하면 된다.

◆ 하이트진로, 유럽 시장 공략 위해 다양한 문화행사 지원

하이트진로는 글로벌 소주 브랜드 '진로(JINRO)'의 인지도 확대를 위해 유럽 현지인 대상의 문화행사 지원에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영국 쓰리시츠(Threesheets) 바에서 선보인 블러섬 마티니, 올드 패션드, 시소플럼 등 진로칵테일 8종 [사진=하이트진로]
영국 쓰리시츠(Threesheets) 바에서 선보인 블러섬 마티니, 올드 패션드, 시소플럼 등 진로칵테일 8종 [사진=하이트진로]

한국 문화에 대한 관심이 높은 현지인들에게 시음행사를 열어 참이슬 체험 기회를 높인다는 전략이다. 하이트진로의 2021년 유럽 수출액은 전년대비 약 44%의 높은 성장률을 기록, 해마다 증가하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4월 1일부터 오는 7월 30일까지 JIN엔터테인먼트가 독일 주요 도시를 중심으로 순회, 주최하는 클럽이벤트 '코리안 나잇(Korean Night)'을 후원하고 있다. 독일의 프랑크푸르트, 뮌헨,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등 15개 도시에서 35회에 걸쳐 진행되며 클럽 내 참이슬후레쉬와 에이슬시리즈를 판매하고 SNS를 활용한 소비자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 KT&G, 임직원 대상 '일상회복 응원 키트' 전달

KT&G가 가정의달을 맞이해 구성원의 일상 회복을 격려하는 임직원 응원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13일부터 진행된 이번 행사는 업무공백 지원, 가족 코로나19 확진 등으로 어려움을 겪어온 임직원 모두의 건강한 삶과 정서적 안정을 돕고자 마련됐다.

KT&G는 피로회복, 면역력 증진, 개인 위생관리 제품 등을 포함한 '힘내라 KT&G 키트'를 제작해 임직원들에게 전달했다. 또한, CEO 응원카드를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운 환경 속에서 업무를 이어온 임직원들에게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

이러한 KT&G의 임직원 응원 프로그램은 사내 '가화만社성' 활동의 일환이다. '가정이 화목해야 회사의 모든 일이 잘 이루어진다'는 의미를 담은 '가화만社성'은 KT&G가 일과 가정의 양립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2017년부터 운영한 가족친화 프로그램이다.

◆ 7주년 맞은 안다르, 연중 최대 프로모션 실시

안다르는 오는 6월 9일까지 7번째 생일을 기념해 다채로운 혜택으로 구성된 '안다르 7번째 생일기념 브랜드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안다르 공식 홈페이지와 전국 백화점, 프리미엄 아울렛의 안다르 매장에서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일년에 단 한 번 진행되는 연중 가장 큰 이벤트인 만큼 놀라운 혜택이 준비돼 있다.

먼저 '2022 대한민국 패션 품질 대상'을 수상하며 뛰어난 성능과 감각적인 색감과 디자인을 공인받은 '에어쿨링 레깅스'와 고객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안다르의 베스트셀러 아이템을 세트로 구성한 '7주년 기념 한정 세트'를 특별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또 16일 팬츠를 시작으로 매주 월요일마다 새로운 품목으로 진행되는 릴레이 특가는 평소 가지고 싶었던 안다르의 주요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다. 여기에 가을·겨울(F/W) 시즌 아이템을 특별한 가격으로 미리 준비할 수 있는 역시즌 세일까지 빠짐없이 준비됐다.

◆ 롯데칠성, 오'가닉 과일워터 2종 출시

'크니쁘니' 캐릭터로 더 유명한 롯데칠성음료의 어린이 주스 브랜드 오'가닉(O’rganic)이 물을 많이 마시기 어려워하는 아이들을 위해 '오'가닉 과일워터 사과&배, 복숭아&푸룬' 2종을 출시했다. 기존 과채주스 라인업 확대에 이어, 물 대용으로 맛있게 마실 수 있는 과일워터 제품을 새롭게 선보여 어린이 음료 시장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오'가닉 과일워터 사과&배, 복숭아&푸룬'은 최소 3년 이상 화학비료, 농약을 사용하지 않은 토양에서 재배한 유기농 야채와 과일로 만들어졌다. 또한, '롯데 중앙 연구소'에서 독자 개발해 특허받은 순 식물성 유산균 '락토바실러스 유산균 발효액'을 함유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위해 아이들에게 친근한 펭귄을 모티브로 자체 캐릭터를 개발해 이를 패키지에 담았다. 200mL 용량의 팩(Pack) 형태로 어린이들도 한 손에 쥐고 음용할 수 있으며, 휴대가 간편해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다.

◆ 하림, 이정재의 'The미식 밥' 온에어

하림은 The미식(더미식) 즉석밥 11종을 출시하면서 광고 모델로 배우 이정재와 다시 한번 손잡고 만든 TV 광고를 17일부터 온에어했다고 밝혔다.

'더미식 장인라면'에 이어 이정재와 두 번째로 작업한 더미식 밥 TVC는 '이것은 분명한 공기밥'이라는 메시지를 담아 '풍미', '식감', '눌러보세요' 등 3편을 선보였다. 영상 속에는 이정재 특유의 재치 있는 눈웃음과 첨가물 없이 100% 쌀과 물로만 만들어진 더미식 밥의 풍미와 고급스러움이 잘 어우러진다.

더미식 밥은 자연의 신선한 재료만으로 최고의 맛을 낸다는 하림의 식품철학답게 보존료나 첨가물이 전혀 없이 100% 쌀과 물로만 천천히 뜸들여 지어 밥 본연의 풍미를 담아냈다. 광고에서도 이정재는 앞으로 즉석밥을 먹기 전에 꼭 밥 본연의 풍미가 제대로 느껴지는 밥인지 혹은 이취가 나는 밥인지 확인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하고 있다.

/김승권 기자(peac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의 유통 단신] 모두투어, 입국 규정 완화에 맞춰 필리핀 신규 상품 출시 外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