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LS, 자회사 견조한 성장 지속…목표가↑-SK증권


6.4만→7.1만원, 투자의견 '매수'

[아이뉴스24 오경선 기자] SK증권은 17일 LS에 대해 기존 확보된 수주 등 자회사의 견조한 성장이 계속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LS일렉트릭 등 보유 자회사의 가치 상승분을 반영해 목표주가를 기존 6만4천원에서 7만1천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SK증권이 LS의 목표주가를 상향 조정했다. 사진은 LS CI. [사진=LS]
SK증권이 LS의 목표주가를 상향 조정했다. 사진은 LS CI. [사진=LS]

최관순 SK증권 연구원은 "1분기 매출액은 3조7천133억원, 영업이익은 1천677이다. 컨센서스 영업이익에 부합했다"며 "글로벌 물류 대란에 따른 운임 단가 상승으로 판관비가 증가했지만, 1분기 평균 구리가격이 전년 동기 대비 17.8% 상승했고 환율 상승에 따라 매출이 증가하며 영업이익은 26.8%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동가와 부산물 가격 상승으로 동제련 부문 당기순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441% 상승했으며, 트랙터와 사출기 수요가 회복한 엠트론 부문도 영업이익이 116% 상승하며 LS 영업이익 증가를 견인했다"고 덧붙였다.

최 연구원은 "톤당 동가격은 톤당 9천달러 초반에 형성돼 있다. 지난 3월 1만730달러 이후 최근 하락세가 이어지고 있어 LS 실적에 대한 일부 우려가 있다"며 "하지만 수주잔고가 확대되고 있는 LS전선, 트랙터 및 사출기 수요가 회복되고 있는 엠트론의 실적 개선세가 이어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한 "동가격도 글로벌 인프라 투자 확대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돼 추가적인 하락 가능성은 제한적"이라고 판단했다.

/오경선 기자(seon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LS, 자회사 견조한 성장 지속…목표가↑-SK증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