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영림원소프트랩-비트컴퓨터, ERP 엔지니어 양성 '맞손'


채용 연계형 ERP 엔지니어 양성 교육 프로그램 운영

[아이뉴스24 박진영 기자] 영림원소프트랩이 전사적자원관리(ERP) 시장 활성화를 위해 관련 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협약식에서 영림원소프트랩 권영범 대표(右), 비트컴퓨터 조현정 회장(左)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영림원소프트랩]
협약식에서 영림원소프트랩 권영범 대표(右), 비트컴퓨터 조현정 회장(左)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영림원소프트랩]

영림원소프트랩(대표이사 권영범)이 비트컴퓨터가 운영하는 IT 전문인력 양성 교육기관 비트교육센터와 경영∙IT 융합형 ERP 엔지니어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발표했다.

지난 12일 진행된 협약식에는 영림원소프트랩 권영범 대표이사, 비트컴퓨터 조현정 회장 및 양사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협약식은 비트컴퓨터에서 진행됐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경영∙IT 융합형 ERP 엔지니어를 양성하고, 채용까지 연계하는 프로그램으로 청년 일자리를 창출하는 등 지속적인 사회발전을 위하여 상호협력할 계획이다.

주요 협력 내용으로는 ▲양질의 교육프로그램 기획 ▲잠재력 있는 교육생 발굴 ▲최신 교육 시설 및 운영시스템 지원 ▲인적 자원 교류 등이 포함됐다.

영림원소프트랩은 ERP 엔지니어 양성 교육프로그램 기획 전반과 운영을 담당한다. 잠재력 있는 교육생을 선발하고 영림원소프트랩 현업 실무진이 직접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비트교육센터는 최신 교육 시설이 갖춰진 교육장을 지원하고 IT 전문 분야의 교육을 담당한다.

영림원소프트랩 관계자는 "이번 ERP 엔지니어 양성과정은 채용연계형으로 운영되며, 교육생은 별도의 채용 전형을 통해 선발할 것"이라며 "교육 수료생은 영림원소프트랩 및 고객사, 파트너사에 ERP엔지니어로 채용될 예정이다"고 전했다.

권영범 영림원소프트랩 대표는 "인문계열 출신 학생들의 취업난이 점차 심화되고 있다. 회계학, 경영학, 산업경영 등 비이공계 청년들에게 양질의 IT 교육을 제공해 새로운 활로를 열어주는 것이 하나의 해결책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렇게 양성한 우수 ERP 엔지니어를 추천함으로써 고객기업과 파트너사의 경영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박진영 기자(sunligh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영림원소프트랩-비트컴퓨터, ERP 엔지니어 양성 '맞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