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인천 출마 싫어요ㅋㅋ" 이준석, 8년 전 이재명 트위터 공유


[아이뉴스24 이정민 기자]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인천 계양 을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출마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상임고문의 과거 트위터 글을 공유했다.

6일 이 대표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출마하기 전에 트위터 닫아야겠다"면서 이 고문이 지난 2014년 11월 3일에 올린 트위터 게시물을 공유했다.

이준석 이재명 [사진=이준석 페이스북]
이준석 이재명 [사진=이준석 페이스북]

이 대표가 공유한 트위터에서 이 고문은 "인천 쪽에도 출마해주시면 안 되겠냐?"고 물은 글에 "싫어요ㅋㅋ"라고 답했다. 당시 이 고문은 성남시장으로 재직할 때 올린 것이다.

이어 이 대표는 2016년 2월 성남에서 인천으로 이사를 했다고 밝힌 트위터 이용자에게 '아니 어찌 살려고 성남에서 인천으로 이사를…. 빨리 돌아오라'고 했던 이 고문의 트위터 글을 재차 공유했다.

이 대표는 공유물에 "인천 비하로 시작"이라는 글을 남기며 이 고문에 대한 비판을 이어갔다.

[사진=김성진 기자]
[사진=김성진 기자]

앞서 민주당이 이 고문을 인천 계양 을에 전략적으로 공천하자 이 대표는 "어떻게든 (이 고문이) 원내에 입성해 본인에 대한 수사를 방탄하려 한다는 의심을 지울 수 없다"고 비판했다.

이어 "대선 과정에서만 하더라도 분당·성남·경기도와 인연을 강조했던 이 고문이 아무 연고도 없는 인천 계양으로 외곽 순환도로를 타고 반 바퀴 타고 간 것이 어떻게 해석되겠나"라며 "정당성을 찾기 어렵다"고 꼬집었다.

/이정민 기자(jungmin7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인천 출마 싫어요ㅋㅋ" 이준석, 8년 전 이재명 트위터 공유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