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수수료 네고왕" 신한금투, 사회적 기업 퇴직연금 수수료 50% 자동 할인


사회적기업·마을기업·어린이집·유치원 대상

[아이뉴스24 오경선 기자] 신한금융투자는 사회적 기업, 공익목적사업장 등에 대한 확정급여형(DB)·확정기여형(DC) 수수료 절반 인하 혜택을 별도 신청없이 적용한다고 6일 밝혔다.

신한금융투자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책임경영 실천을 위해 지난해부터 사회적 기업과 유치원, 어린이집, 아이돌봄서비스, 사회복지법인 등 공익목적법인에 대해 운용관리수수료와 자산관리수수료 50% 인하 혜택을 시행 중이다. 기존에는 사업장의 신청을 통해 수수료 50% 인하를 적용 받을 수 있었다.

 신한금융투자는 사회적 기업, 공익목적사업장 등에 대한 확정급여형(DB)·확정기여형(DC) 수수료 절반 인하 혜택을 별도 신청없이 적용한다고 6일 밝혔다. [사진=신한금융투자]
신한금융투자는 사회적 기업, 공익목적사업장 등에 대한 확정급여형(DB)·확정기여형(DC) 수수료 절반 인하 혜택을 별도 신청없이 적용한다고 6일 밝혔다. [사진=신한금융투자]

신한금융투자는 고객입장에서 기업에게 폭 넓고 실질적인 혜택을 전달하기 위해 업무를 개선했다. 운용관리수수료와 자산관리수수료 50% 인하 대상 사업장 중 유관기관을 통해 확인이 가능한 사회적기업, 마을기업과 어린이집·유치원에 대해 별도 신청없이 50% 인하 혜택을 적용하기로 했다.

이로써 해당하는 사업장은 별도 신청없이 DB 최대요율기준 기존 연 0.39%에서 연 0.195%로 DC은 기존 연 0.45%에서 연 0.225%로 수수료가 절감된다.

또한 근로복지공단(운용관리기관)을 통해 신한금융투자(자산관리기관)의 퇴직연금을 가입한 사회적기업, 어린이집·유치원도 본 수수료 50% 인하 자동적용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박성진 신한금융투자 퇴직연금사업본부장은 "앞으로 고객의 안정적인 노후보장을 위해 지속적이고 실질적인 퇴직연금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오경선 기자(seono@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수수료 네고왕" 신한금투, 사회적 기업 퇴직연금 수수료 50% 자동 할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