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김은혜 “아이들 교육 문제, 결코 타협하지 않을 것”


경기 교육 ‘레벨업’ 공약 발표…신도시 학교 신설 허가기준 완화

[아이뉴스24 변준성 기자] 김은혜 국민의힘 경기도지사 후보가 ‘경기 교육 레벨업’ 공약을 제시했다. 김 후보가 지난달 29일 ‘대한민국 경제수도, 경기’를 약속하며 제시한 9대 비전 중 하나다.

김 후보는 4일 오전 자신의 캠프가 차려진 국민의힘 경기도당 기자회견장에서 “최근 경기도민들은 지역 간 교육격차가 경기도 교육의 가장 큰 문제라 인식하고 있다”며 “학력 격차 해소에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경기도지사 국민의힘 김은혜 후보가 4일 오전 국민의힘 경기도당 기자회견장에서 경기교육정책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김은혜 후보]
경기도지사 국민의힘 김은혜 후보가 4일 오전 국민의힘 경기도당 기자회견장에서 경기교육정책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김은혜 후보]

김 후보는 ▲학력평가 실시, 과밀학급 해결 ▲자사고 및 특목고, 과학영재고 지원 ▲국공립 어린이집 확대 ▲‘디지털 놀이터’ 조성 ▲안심셔틀 운행 ▲일자리 연계 산학협력 확대, 과학기술 중심 대학 유치, ‘경기 드림업’ 프로그램 운영 등을 세부 공약으로 제시했다.

그는 특히 “도내 모든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한 학력평가를 실시하고 신도시 학교 신설 허가기준을 완화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또 "도내 국·공립 어린이집 이용률을 5년 이내에 서울에 근접한 45% 이상으로 끌어올리고, 민간 어린이집의 국·공립 전환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와함께 "산학협력 과학기술학과를 적극 유치하고, 2030세대의 취업,자격증 취득 등을 지원하는 ‘경기 드림업’ 프로그램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 후보는 “우리 아이들의 교육 문제에 있어서는 결코 타협하지 않고, 오직 아이들의 미래만을 고민해 다양한 꿈을 꿀 수 있는 교육환경을 보장하겠다”고 역설했다.

/수원=변준성 기자(tcnews@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은혜 “아이들 교육 문제, 결코 타협하지 않을 것”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