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LG헬로, 어린이날 100주년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제' 출품작 상영


미디어 꿈나무 방송 참여 기회 제공…소통과 문화의 장 '기대'

[아이뉴스24 송혜리 기자] 5월 한 달간 어린이·청소년이 만든 영화를 LG헬로비전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제17회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제 공식 포스터 [사진=LG헬로비전]
제17회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제 공식 포스터 [사진=LG헬로비전]

LG헬로비전은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제와 '미디어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일 발표했다.

어린이날 100주년을 맞이해 영화제에 참가한 어린이·청소년 작품을 지역채널에 송출하고, 장학금을 전달하는 등 미디어 꿈나무 육성이 목표다.

이번 협약으로 LG헬로비전 부산 지역채널에서 영화제 출품작들을 만나볼 수 있다.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제에서 호평을 받은 '타짱' '91번째 목소리' '위선자들' '낙엽' 등 총 18편의 영화를 5부작으로 편집해 주 1회 5월 한 달간 상영한다. 어린이날 당일인 5일 오전 9시 20분을 시작으로 매주 토요일 오후 12시 30분에 방영된다.

영화제에는 'LG헬로비전상'도 신설된다. 오는 7월 개막하는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제 제17회에 'LG헬로비전상'이 새롭게 추가돼 우수작품을 선정해 시상한다. 시상작에는 미디어 산업 발전을 위한 장학금도 전달할 예정이다.

이수진 LG헬로비전 ESG 팀장은 "올해 17회를 맞이하는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제의 성취를 시청자들이 지역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LG헬로비전은 앞으로도 지역 미디어 인재 육성을 통해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자유롭게 콘텐츠를 개발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송혜리 기자(chewo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헬로, 어린이날 100주년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제' 출품작 상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