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P2E 게임 다룬다…한국게임법과정책학회 28일 세미나


정기세미나 열고 P2E 게임 이모저모 살펴

[사진=한국게임법과정책학회]
[사진=한국게임법과정책학회]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게임업계 핫이슈로 부상한 P2E 게임을 다루는 세미나가 열린다.

한국게임법과정책학회(회장 이정훈)가 오는 28일 15시 서울 중앙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모의법정(208호)에서 제16회 정기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한국게임산업협회, 엔씨소프트, 넥슨, 넷마블, 잼팟, 네오위즈, 펄어비스, 네시삼십삼분, 크래프톤, 스마일게이트가 공동 후원하는 행사다.

주제 발표는 P2E(NFT)에 관한 내용을 다루며 발표는 ▲서종희 교수(연세대학교)가 'P2E(P&E) 게임의 서비스약관에 대한 법적 검토' ▲염호준 변호사(법무법인 태평양)가 'P2E 게임 콘텐츠의 저작권 이슈' ▲정해상 교수(단국대학교)가 'P2E 게임 서비스에 대한 법정책의 문제점과 대안'을 다룬다.

황성기 교수(한양대학교)가 좌장을 맡으며 토론으로 이승민 교수(성균관대학교), 전성민 교수(가천대학교), 최성락소장(SR경제연구소)이 참여할 예정이다.

한편 한국게임법과정책학회는 2014년 4월 '게임산업정책과 게임법학의 방법론'을 주제로 한 창립세미나를 시작으로 2019년 11월 'AI와 게임산업의 현황과 과제'를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하는 등 게임에 관한 법, 정책, 서비스 등 다양한 이슈에 대해 학술 활동을 하고 있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P2E 게임 다룬다…한국게임법과정책학회 28일 세미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