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미인도 감상하세요"...NK몰

 


'북한 미인도(美人圖) 구경하세요'

북한 상품 전문 인터넷 쇼핑몰인 NK몰(www.nkmall.com)이 북한 인민, 공훈 예술가들이 창작한 '미인도'를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이들 예술품에 대해서는 통일부로부터 반입 승인을 받은 것이다.

구매를 희망하는 사람은 NK몰에 들어간 뒤 '조선예술품겔러리' -> '조선화' -> '인물화(미인도)' 순으로 클릭해 들어가면 된다.

이 곳에는 북한 미인도 30여점 외에 1천 여점의 북한 작품이 장르별로 전시되고 있어, 누구나 북한 최고 예술가들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또 고해상도 작품을 전시하기 때문에 누구나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서 칼라프린트하면 매우 선명한 화질의 그림책을 만들 수도 있다.

NK몰을 운영하는 북남교역의 박영복 대표는 "개인적으로 다운로드 받아서 칼라프린트하여 이용하는 것은 문제가 없지만 공공장소나 사무실등에 부착하거나 위작을 만들어 유통시키는 것은 위법"이라며 주의를 당부했다.

박 대표는 "이번에 선보인 작품들은 북한 만수대창작사에서 직접 공급받은 북한 명인들 작품"이라며 "모두 통일부로부터 판매를 목적으로 한 반입승인을 받아 전시 판매 중이다"이라고 설명하였다.

박 대표는 또 "정상적으로 통일부 승인을 받고 반입을 받아서 판매를 하거나 전시를 하자면, 북으로부터 사전에 작품의 사진을 받아서 몇 부를 칼라 프린트하고 시디로 파일을 만들어 통일부에 제출하고 통일부에서는 관계 부처의 협의를 거쳐서 반입승인을 하기 때문에 한 작품을 정상적으로 등록하는데도 2개월 이상 걸린다"고 설명했다.

이균성기자 gslee@inews24.com

관련기사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