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카카오, 경북·강원 산불 피해 복구 지원…100만 이상 모였다


카카오, 산불 피해 복구 모금함에 총 23억원 기부금 조성

[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카카오의 사회공헌 플랫폼 '카카오같이가치'가 경북 울진과 강원도에서 발생한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해 모금 중인 모금함에 현재까지 104만명 이상이 참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15일 카카오에 따르면, 해당 모금함을 통해 총 23억원이 넘는 기부금이 조성됐다. 100만명이 넘는 참여자들이 십시일반 모금하며 수십억원에 달하는 기부금이 모였다.

[사진=카카오]
[사진=카카오]

앞서 카카오같이가치는 이번 대규모 산불로 인한 피해 지역 주민에 대한 긴급 구호를 위해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 굿네이버스, 월드비전,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등 8개의 구호 단체와 함께 기부금 조성을 위한 모금함을 개설했다.

지난 4일 저녁부터 시작한 긴급 모금 캠페인은 블로그, 카페 등 SNS 채널을 통해 이용자들의 높은 관심과 발빠른 기부 행렬로 이어졌다. 이에 모금 시작 8일 만인 지난 12일 누적 참여자 100만명을 돌파했으며, 3월 15일 기준 104만명 이상이 23억원을 모금하는 데 참여하며 카카오같이가치 내 역대 최단 기간 최고 모금액을 기록했다.

이 중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모금된 금액은 약 11억원으로 단일 모금함 중 최대 금액을 기록하고 있다. 긴급구호 모금 외에도 산림 복원을 위해 사단법인 생명의 숲과 함께 운영중인 '다시, 숲에 싹을 틔워요'에는 약 21만명이 5억4천만의 기부 금액을 모았다.

이용자들의 따뜻한 손길이 모인 모금액은 산불 피해 이재민을 위해 생수와 먹거리 등의 생필품, 구호키트 등을 비롯해 주거·생계를 지원하는 데 쓰일 예정이며, 피해 현장의 신속한 방역 대응에도 사용된다. 모금 참여를 희망하는 이용자는 모금함 페이지를 통해 금액을 직접 기부하거나, 하단 댓글 작성을 통해 가능하다. 작성 시 카카오가 1천원을 기부하며, 응원·공유 시에는 100원을 추가로 기부한다.

한편 '카카오같이가치'는 이번 산불 피해 복구 모금을 통해 누적 모금액이 500억원을 돌파했다고 발표했다. 3월 15일 기준 누적 모금액은 총 509억원 이상, 기부 참여 건수는 4천416만명에 달하며 모금함 수는 총 1만4천590여개다.

/윤선훈 기자(krel@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카카오, 경북·강원 산불 피해 복구 지원…100만 이상 모였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