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우크라行' 이근 사망설, "최전선에서 진짜 전투 중"


[아이뉴스24 홍수현 기자] 최근 온라인을 중심으로 우크라이나 전쟁에 용병으로 참전한 이근 전 대위의 사망설이 확산한 가운데 그가 실제 최전선에서 전투를 벌이고 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지난 11일 종군기자 태상호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우크라이나 국제군단 그들은 누구인가? 그리고 전쟁터에 남은 한국인들'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이근 전 대위 [사진=이근 SNS]
이근 전 대위 [사진=이근 SNS]

태 기자는 이 전 대위가 현재 '국제 군단'에 속해 있으며 국제 군단은 며칠 사이 인원수가 몇천에서 1만 6천~2만 명정도로 늘었다고 말했다.

이들은 우크라이나 국민이 아닌 다른 국가에서 온 의용군으로 구성됐으며 미국, 영국, 브라질, 인도, 대한민국, 일본 등 40여 국 이상 출신으로 알려졌다.

태 기자에 따르면 국제군단은 크게 일반보병, 지원대대, 특수부대 등으로 나뉘어 있다. 그는 이 전 대위의 경력으로 볼 때 특수부대 팀장을 맡을 수도 있다는 가능성을 제시했다.

그러면서 특수부대의 활동과 관련해 "우크라이나 특수부대와 같이 고부가가치 타깃을 타격하는 등 최전선에서 활동을 하고 있다고 보셔도 될 것 같다"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언어적 한계 때문에 다른 부대와 협동이 안 돼 전투가 불가능할 것이라는 일부 지적에 대해 "실제 벌써 국제여단부터 국제군단이 된 후에도 계속적으로 주기적으로 전투에 참여하고 있다"라고 의용군들이 전투에 참여하고 있음을 전했다.

 [사진=태상호 유튜브 캡처]
[사진=태상호 유튜브 캡처]

한편 이 전 대위는 지난 7일 우크라이나 전쟁에 의용군으로 참전하겠다고 출국했다.

최근 온라인과 SNS에 우크라이나어와 한국어 번역이 함께 쓰인 게시물이 확산했는데 "키예프 인근에서 특수작전을 수행 중이던 한국인 3명이 작전 중 전사한 것으로 밝혀졌다. 신원은 한국해군투수전부대 전역자로 알려진 이모대위와 그의 팀인 거로 확인됐다"고 쓰여있어 사망설이 불거졌다.

그러나 이는 원문 자체의 번역 오류가 지적됐으며 우크라이나 현지에서도 국제의용군의 사망 소식은 알려진 바 없다.

/홍수현 기자(soo00@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우크라行' 이근 사망설, "최전선에서 진짜 전투 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