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일상으로 다가오는 '대체육'…편의점에서도 판매


GS25 간편식 6종 출시…100% 대체육, 비건 인증 원재료 사용

[아이뉴스24 김태헌 기자] 편의점 GS25가 대체육 먹거리 확대에 나선다. 찾아 먹어야 했던 대체육 먹거리를 가까운 편의점에서 쉽게 만나볼 수 있게 된 것이다.

22일 GS리테일은 편의점 GS25가 대체육을 활용한 간편 먹거리를 이달 23일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대체육 간편식은 ▲고구마함박스테이크 ▲스테이크버거 ▲피자품은수제교자 ▲베지볼파스타 ▲너비아니김밥 ▲전주비빔삼각김밥 등 총 6종이다.

GS25가 대체육 간편식을 출시했다. [사진=GS25]
GS25가 대체육 간편식을 출시했다. [사진=GS25]

6종 모두 GS25가 자체 비건 브랜드 '베지가든'을 운영하고 있는 태경농산과 손잡고 완성한 제품이다. 100% 식물성 대체육과 비건 인증 면, 소스 등을 사용해 한식, 양식 등 다양한 메뉴를 내놓은 것이 특징이다.

대체육 간편식 6종 출시에 앞서 진행된 수십 차례 블라인드 테스트를 통해 전문 평가자들이 육류로 만든 기존 제품과 맛, 식감 등을 거의 구분하지 못할 수준의 품질 검증까지 완료해 채식 고객 뿐만 아니라 일반 고객들에게도 대체육 간편식 6종이 큰 호응을 끌 것으로 GS25는 기대하고 있다.

GS25는 올해 채식 먹거리를 신성장 카테고리로 선정하고 중점 육성해 간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대체육 간편식 6종을 시작으로 올해 채식 먹거리 라인업을 지속 전개해 가는 동시에 채식 먹거리 전문 MD 양성, 생산 인프라 확충 등의 투자 또한 대폭 확대해 갈 방침이다.

/김태헌 기자(kth82@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일상으로 다가오는 '대체육'…편의점에서도 판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