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김혜경 의전 논란'에도 개의치 않는 민주당…"국민들 심각하게 보지 않아"


우 본부장 "대선에 충격 미치지 않는 듯…이재명 지지층, 낙폭 막을 정도로 튼튼"

[아이뉴스24 박예진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이재명 대선 후보 배우자 김혜경 씨의 '황제 의전' 논란이 발생한 것을 두고 대선 구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국민들이 비교적 심각하게 보지는 않는 것 같다는 입장을 표명했다.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총괄선대본부장이 4일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선대위 본부장단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사진=뉴시스]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총괄선대본부장이 4일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선대위 본부장단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사진=뉴시스]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 총괄선대본부장은 6일 서울 여의도 민주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김 씨의 과잉 의전 논란이 선거 구도에 미치는 여파에 대해 "국민들이 부적절하게 보고 있지만, 그 전에 나왔던 여러 사건에 비교해 볼 때 그렇게 심각하게 보지는 않는 것 같다"고 밝혔다.

또 그는 "캠프가 매우 긴장한 상태서 들여다봤을 때 어떻든 선거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는 보고 있으나 그리 충격적 영향을 미치고 있지는 않는 것 같다"고 덧붙였다.

우 본부장은 "현재 여러 보도를 종합하면 부적절한 심부름 관계라고 보인다"면서도 "감사와 수사가 진행 중이라 해당 내용에 대해 말하는 것은 적절치 않아보인다"고 언급했다. 이어 "심려를 끼친 부분에 관해 겸허하게 (사과드린다)"고 덧붙였다.

현재의 대선 판세를 두고는 "(이재명·윤석열) 두 후보가 여전히 오차범위 내 접전인 것으로 본다"고 분석했다.

우 본부장은 "TV 토론이 진행되면 이 후보가 본격적인 상승세에 들어갈 것으로 예측했는데, 최근에 저희에게 불리한 사건이 생기면서 영향을 받았다"면서도 "낙폭이 큰 폭은 아니어서 국민들이 이 문제에 대한 판단을 적절히 하고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특히 이재명 후보 지지층이 큰 폭의 상승은 하지 않아도 낙폭을 막을 정도로 상당히 튼튼한 지지세로 버텨주고 있다"고도 덧붙였다.

앞서 경기도청 비서실 전 직원 A씨는 이 후보가 경기지사로 재직할 당시 도청 총무과 소속 5급 공무원인 배모 씨의 지시를 받고 김 씨를 위해 약 대리 처방, 음식 배달, 옷장 정리 등 개인 심부름을 했다고 폭로한 바 있다. 김 씨와 배모 씨는 지난 2일 나란히 입장문을 내고 과잉의전 논란에 사과했다. 다만 A씨에 대한 부당한 지시가 김 씨에 의해 이뤄진 건 아니라고 선을 그었다.

/박예진 기자(true.ar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혜경 의전 논란'에도 개의치 않는 민주당…"국민들 심각하게 보지 않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