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부동산원, 공동주택 입주예정물량 정보 신규 공개키로


올해 전국 35.6만호, 2023년 전국 41.7만호 수준으로 전망

[아이뉴스24 이영웅 기자] 한국부동산원은 4일부터 '공동주택 입주예정물량 정보'를 대국민에게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공동주택 입주예정물량 정보'는 부동산R114와 체결한 '주택 입주예정물량 산정 방식 공동연구(2021년11월3일)' 업무협약에 따른 연구결과다. 수요자의 시장 불안 심리를 해소하기 위해 공공기관과 민간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입주물량정보를 상호 공유·보완해 정확도와 신뢰도를 제고했다.

'공동입주 예정물량 정보'는 한국부동산원과 부동산R114에서 보유하고 있는 주택건설 실적정보(인허가·착공 등), 입주자모집 공고 정보, 정비사업 추진실적, 부동산R114 정보 등을 연계해 산정했다.

양 기관은 향후 반기 주기로 입주예정물량 정보(기준시점으로부터 향후 2년 전망치)를 공개할 예정이다. 해당 정보는 한국부동산원 청약Home, R-ONE(부동산통계정보시스템) 에서 세부자료 열람 및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손태락 부동산원 원장은 "입주예정물량 정보 제공은 내 집 마련을 계획하는 국민들에게 정확하고 투명한 부동산 정보를 제공하는데 목적이 있다"며 "국민의 수요를 반영한 부동산 통계 정보를 신규 발굴하여 국민 주거안정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 전국 입주예정물량은 총 35만6천891호다. 오는 2023년에는 41만7천393호가 입주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영웅 기자(hero@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부동산원, 공동주택 입주예정물량 정보 신규 공개키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