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대한체육회, 베이징동계올림픽 급식지원센터 운영


[아이뉴스24 류한준 기자] 대한체육회(이하 체육회)는 2022 베이징동계올림픽 기간 동안 한국 서수단을 위해 급식지원센터를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지원센터는 중국 베이징 현지에서 운영된다.

체육회는 베이징선수촌에서 15분가량 떨어진 'Crowne Plaza Beijing Sun Palace 호텔'과 주방 임차 계약을 맺었다. 대회 개막일인 2월 4일부터 2월 17일까지 14일 동안 급식지원센터가 운영된다. 진천 국가대표선수촌 영양사와 조리사, 행정인력 등 모두 14명이 파견된다.

체육회는 "한국 선수단에 직접 조리한 한식 도시락을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지난해 8월 열린 도쿄올림픽과 마찬가지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방문 급식 없이 갓 조리한 한식 도시락을 전달할 계획이다.

대한체육회가 2022 베이징동계올림픽에 참가하는 한국 선수단을 위해 현지에서 급식지원센터를 운영한다. 해당 센터가 자리하게 될 베이징 크라운플라지 호텔 전경. [사진=대한체육회]
대한체육회가 2022 베이징동계올림픽에 참가하는 한국 선수단을 위해 현지에서 급식지원센터를 운영한다. 해당 센터가 자리하게 될 베이징 크라운플라지 호텔 전경. [사진=대한체육회]

체육회는 "다만 현지 방역 정책과 지리적 여건으로 인해 베이징선수촌 입촌 종목에 한해 현지 급식지원센터를 운영한다"고 덧붙였다.

옌칭과 장자커우선수촌 입촌 종목의 경우에는 현지에서 먹을 수 있도록 선수단 출국 전인 지난 24일 체육회 공식 후원사인 CJ 제일제당과 BBQ로부터 기증받은 간편 식품(밥, 국, 죽, 반찬류 등)을 동계올림픽 종목단체로 간편 식품 24종 1만758개를 미리 전달했다.

체육회는 지닌 2008 베이징하계올림픽부터 현지에서 급식지원센터를 운영하며 참가 선수단 컨디션 유지와 사기 증진에 기여했다. 체육회는 "이번에도 급식 지원을 통해 선수들이 최상의 경기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류한준 기자(hantaeng@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한체육회, 베이징동계올림픽 급식지원센터 운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