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4골 1도움' 손흥민, 12월의 선수 후보…통산 4번째 수상 도전


[아이뉴스24 송대성 기자] 토트넘 홋스퍼의 손흥민(30)이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12월의 선수' 후보에 선정됐다.

EPL 사무국은 6일(한국시간) '12월의 선수' 후보 7명의 선정해 발표했다.

토트넘 홋스퍼의 손흥민 [사진=뉴시스]
토트넘 홋스퍼의 손흥민 [사진=뉴시스]

손흥민은 주앙 칸셀루, 라힘 스털링(이상 맨체스터 시티), 메이슨 마운트(첼시), 마르틴 외데가르드, 가브리엘 마르티넬리(이상 아스널), 제임스 메디슨(레스터시티)과 함께 후보에 이름을 올렸다.

손흥민은 지난달에만 5경기에 출전해 4골 1도움의 맹활약을 펼쳤다. 이 기간 토트넘은 3승 2무로 무패행진을 달렸다.

EPL 사무국은 "안토니오 콘테 감독 체제에서 토트넘의 무패 행진은 손흥민 덕분"이라며 "리버풀전을 포함해 4경기 연속 득점을 기록했다. 노리치시티전에서는 골과 도움을 모두 챙겼다"고 설명했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12월의 선수' 후보에 오른 선수들. [사진=EPL 트위터 캡처]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12월의 선수' 후보에 오른 선수들. [사진=EPL 트위터 캡처]

이달의 선수는 팬 투표와 전문가 패널의 의견을 합산해 선정한다.

손흥민은 앞서 2016년 9월, 2017년 4월, 2020년 10월 등 세 차례 이달의 선수상을 차지한 바 있다.

/송대성 기자(snowball@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4골 1도움' 손흥민, 12월의 선수 후보…통산 4번째 수상 도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