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소상공인연합회, CJ 대한통운 택배노조 파업 '철회 촉구'


"파업에 소상공인과 국민 피해…누가 책임지나"

[아이뉴스24 김태헌 기자] 소상공인연합회가 CJ대한통운 택배노조에 파업 철회를 요구하고 나섰다. 택배 배송 차질로 소상공인들의 생계가 위협 받는다는 주장이다.

5일 소상공인연합회는 지난해 12월 28일부터 시작된 CJ 대한통운 택배노조 파업으로 택배 운송이 큰 차질을 빚고 있다고 밝혔다.

CJ대한통운 양구SUB 터미널. [사진=CJ대한통운]
CJ대한통운 양구SUB 터미널. [사진=CJ대한통운]

소상공인연합회가 회원사인 CJ 대한통운 택배대리점 연합회에서 입수한 자료에 의하면, 현재 서울 영등포, 경기도 이천, 김포, 성남시, 강원도 인제, 양구, 춘천, 군산, 광주, 울산, 대구, 김천, 창원, 김해, 진주 등 지역에서 각 대리점마다 물량이 적체돼 배송 지연 사태가 벌어지고 있다.

비대면 소비 증가의 여파로 택배 물량이 증가한 상황에서 많은 소상공인들이 지역 특산품이나 농수산물 등 신선식품을 비롯해 자신의 상품을 택배로 배송하는데, 택배 지연 지역이 늘어나면서 기업들과 농어민의 손해가 극심하다는 것이다.

소상공인연합회 측은 중앙노동위원회 통계에 지난해 접수된 쟁의행위 신고 건수 578건 중 택배노조의 신고는 330건(57%)으로, 택배노조의 태업이 1년 내내 진행되었다면서 사회적합의를 통해 택배노동자의 과로사 예방을 위해 작업환경과 처우 개선의 목적을 달성했음에도 타 택배사 대비 최고 수준의 작업 환경과 수익인 CJ 대한통운 노조가 수익 배분까지 언급하는 것은 명분 없는 파업일 수밖에 없다고 주장했다.

소상공인연합회는 "소상공인과 전 국민을 볼모로 하는 택배노조의 파업이 지속되면 국민경제에 악영향을 끼칠 수밖에 없는 만큼 CJ 대한통운 택배노조는 명분 없는 파업을 즉각 철회하고 정상 업무 복귀에 나설 것을 촉구한다"라고 말했다.

/김태헌 기자(kth82@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소상공인연합회, CJ 대한통운 택배노조 파업 '철회 촉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