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마이크로디지탈, 2022년 흑자전환 확실시-하나금투


일회용 세포배양시스템 주목

[아이뉴스24 고종민 기자] 하나금융투자는 마이크로디지탈의 2022년 영업이익 흑자전환을 예상한다고 27일 밝혔다.

김두현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마이크로디지탈은 우호적인 전방 환경속에서 일회용 세포배양시스템의 수주가 증가하고 있다”며 “국내 바이오의약품의 국산화율이 17%선에 그쳐 국내 대형 CMO기업의 바이오 의약품 국산화 니즈에 맞물려 추가적인 수주도 예상해본다”고 말했다.

이어 “ 마이크로디지탈의 2022년 실적은 2021년 공시한 판매 공급 계약(약 130억원)을 반영해 100억원의 매출액과 흑자전환을 예상한다”며 “코로나19로 바이오의약품 생산 규모가 급증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하나금융투자는 마이크로디지탈의 2022년 영업이익 흑자전환을 27일 전망했다.  [사진=마이크로디지탈]
하나금융투자는 마이크로디지탈의 2022년 영업이익 흑자전환을 27일 전망했다. [사진=마이크로디지탈]

2019년 6월 기술특례로 상장한 마이크로디지탈은 일회용 세포배양시스템, 메디컬 정밀진단, 바이오 소모성장비를 주요 사업으로 두고 있다.

현재까지의 매출은 대부분 메디컬 및 바이오 소모성장비 사업군에서 발생하지만 2022년부터는 일회용 세포배양시스템 사업군이 전사 실적을 견인할 전망이다.

일회용 세포배양시스템은 선별한 세포주를 소규모 바이오배양기에서 대규모 바이오배양기로 순차적으로 세포를 배양하는 공정에 사용되는 제품으로 바이오의약품의 임상 및 향후 시판·양산에도 필요한 필수 제품이다.

마이크로디지탈의 일회용 세포배양시스템은 미국 일회용 세포배양시스템 업체인 PBS Biotech사에 기술이전을 받은 제품으로 국내 유일 생산업체이다. 현재는 5L ~ 1천L 규모의 일회용 세포배양시스템 및 소모성 제품 Bag(3D)까지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다.

/고종민 기자(kjm@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마이크로디지탈, 2022년 흑자전환 확실시-하나금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