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늘의 유통 단신] SPC그룹, 샌드위치&샐러드 전문 '리나스 무교점' 개점 外


[아이뉴스24 김종성 기자] ◆ SPC그룹, 샌드위치&샐러드 전문점 리나스 무교점 개점

SPC그룹이 운영하는 샌드위치&샐러드 전문점 리나스(Lina’s)가 12번째 매장인 '무교점'을 개점한다고 15일 밝혔다.

리나스는 1989년 프랑스에서 시작된 샌드위치&샐러드 전문점으로 국내에는 SPC그룹이 도입해 예술의전당, 광화문, 잠실, 인천공항 등에 매장을 운영 중이다.

SPC그룹의 샌드위치&샐러드 전문점 리나스 무교점 전경. [사진=SPC그룹]
SPC그룹의 샌드위치&샐러드 전문점 리나스 무교점 전경. [사진=SPC그룹]

리나스 무교점은 지하철 1·2호선 시청역 인근에 위치한 더익스체인지서울몰 1층에 131㎡, 31석 규모로 자리 잡았다.

특히 리나스 무교점은 언택트(비대면) 시대의 흐름에 발맞춰 제품 주문부터 수령까지 비대면으로 가능한 '냉장 픽업박스' 서비스를 선보인다. 해피포인트 앱, 쿠팡이츠 등 온라인 배달앱에서 원하는 메뉴를 포장 주문 후, 매장 내부에 설치된 픽업박스에 주문한 전화번호를 입력하면 문이 열리며 제품을 찾아갈 수 있다.

리나스 관계자는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건강하고 균형 잡힌 샌드위치와 샐러드를 제공하기 위해 리나스 무교점을 오픈했다"며 "앞으로도 리나스만의 전문성을 살린 신선한 메뉴를 꾸준히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홈플러스, 직원·배송기사에 코로나19 '부스터샷 백신 휴가' 적용

홈플러스가 코로나19 백신접종 완료자의 부스터샷(3차 추가접종)을 진행하는 본사 및 점포 임직원과 온라인 배송기사에게도 기존 백신휴가와 동일하게 2일의 유급휴가를 적용키로 결정했다고 15일 밝혔다.

이에 따라 홈플러스 임직원들은 별도의 연차 소진 없이 코로나19 백신 부스터샷 접종 당일을 포함해 2일의 유급휴가를 받는다. 접종 후 이상 반응이 발생하면 의사 소견서 등 별도 서류제출 없이 추가 1일의 유급휴가를 부여한다.

황정희 홈플러스 인사부문장은 "전사 근로자 협의체 ‘한마음협의회’와의 협의를 통해 부스터샷 접종자에게도 기존과 동일한 백신휴가를 도입키로 결정했다"며 "이는 고객 뿐만 아니라 임직원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한 선제적 조치로, 고객과의 접점에서 근무하는 직원과 종사자들의 원활한 백신 부스터샷 접종을 지원하고 충분한 휴식을 보장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대상 종가집, '김치의 날' 기념 나눔 캠페인 성료

대상은 종가집이 '김치의 날(11월 22일)'을 맞아 진행한 '김치 감동 나눔 캠페인'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김치의 날'은 김치 산업의 진흥과 김치 문화를 계승·발전하고 김치의 영양 가치와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지난해 제정된 법정기념일이다.

이에 대상 종가집은 조상들의 지혜가 담긴 소중한 유산인 김치 문화의 가치를 되새기고 ‘김치의 날’에 대한 관심을 촉구하기 위해 한국홍보전문가로 잘 알려진 서경덕 교수와 함께 ‘김치 감동 나눔 캠페인’을 진행했다.

대상은 종가집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김치가 필요한 사연을 댓글로 응모 받아 추첨을 통해 선정된 100명에게 종가집 김장김치 20kg을 전달했다. 박용주 대상 식품사업총괄 사장은 이번에 선정된 단체나 기관의 경우 김치가 더 필요하다고 판단해 추가 지원을 약속하기도 했다.

◆ 남양유업, 최우수 집유상·HACCP 증진상 2년 연속 수상

남양유업은 천안신공장이 '2021 소비자가 뽑은 베스트 집유장 선정 평가'에서 2년 연속으로 한국소비자연맹 회장상인 HACCP 증진상'과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인 집유장 부문 최우수상에 선정됐고 15일 밝혔다.

'소비자가 뽑은 베스트 집유장 선정'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매년 전국 집유장을 대상으로 HACCP 운용수준 조사를 진행하며, 시설 및 선행요건과 위생관리 등의 다양한 평가를 통해 우수 작업장에 상을 수여한다.

또 포유류, 가금류, 집유장 부문 상관없이 최상위업체 1곳만 수여되는 한국소비자연맹 회장상인 HACCP 증진상도 2년 연속으로 수상했다.

남양유업 천안신공장은 주요 평가항목인 ▲자체 위생관리 기준 및 HACCP 운용능력과 위생관리 ▲미생물 모니터링 등 전반적인 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받았다.

◆ CJ올리브네트웍스, 폴 바셋 제휴…CJ기프트카드 고객 사용처 확대

CJ올리브네트웍스가 선불충전형 CJ기프트카드 고객들의 사용처 확대를 위해 폴 바셋(Paul Basset)과 제휴를 맺었다고 15일 밝혔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CJ기프트카드의 첫 번째 대외 제휴 브랜드로 커피 전문점 폴 바셋을 추가하고 폴 바셋 전용 모바일 기프트카드도 출시했다.

이번 제휴로 기존 CJ 계열사 브랜드만 이용 가능했던 CJ기프트카드로 전국 폴 바셋 매장을 이용할 수 있으며, CJ ONE 앱을 통해 폴 바셋 기프트카드를 구입하거나 충전할 수 있다.

CJ올리브네트웍스가 발행하는 CJ기프트카드는 폴 바셋을 비롯해 빕스, 뚜레쥬르 등 푸드빌의 식음료 브랜드와 올리브영, CGV 등 17개 브랜드에서 구입 및 이용할 수 있다. 오프라인뿐 아니라 CJ ONE 앱에 등록하면 온라인에서도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향후 CJ ONE을 통해 기프트카드를 등록·사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사용처 맞춤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GS25 맛있성(Castle)' 오픈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에서 성(Castle)을 테마로 한 GS25 전용 맵(Map) 'GS25 맛있성 삼김이 왕자'(이하 GS25 맛있성)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GS25는 10~20대를 중심으로 제페토 이용과 인기가 증가하는 추세에 맞춰 ▲MZ세대와의 소통 강화 ▲고객 차별화 체험 제공 ▲신규 마케팅 창구 역할 ▲브랜드 친밀도 상승 등을 기대하며 이번 'GS25 맛있성' 맵을 선보였다.

'GS25 맛있성' 내부는 편의점, 카페, 공유주방 등 GS25를 연상시키는 다양한 콘텐츠 장소가 구현됐고, 점프게임과 미로게임 등 이용자가 재밌게 즐길 수 있는 놀이 공간이 마련됐다.

조성민 GS리테일 메타버스전략TFT팀장은 "대표적인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를 활용해 GS25를 더욱 친숙하게 알리기 위해 이번 가상세계를 준비했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메타버스 플랫폼과 연계해 MZ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온·오프라인 시너지 효과 창출에도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 월드인 'GS25 맛있성' 앞에서 아바타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GS리테일]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 월드인 'GS25 맛있성' 앞에서 아바타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GS리테일]

◆ 롯데푸드, 롯데마트 잠실점에 '쉐푸드 랩(LAB)' 오픈

롯데푸드는 롯데마트 잠실점에 가정간편식(HMR) 브랜드 '쉐푸드(Chefood)'의 체험공간인 '쉐푸드 랩(LAB)'을 오픈한다고 15일 밝혔다.

쉐푸드 랩에서는 매장의 셰프가 쉐푸드 제품을 활용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에서 화제가 된 이색 메뉴를 조리해 준다.

주요 메뉴로는 ▲쉐푸드 통돈까스로 만든 오코노미야끼인 '통코노미야끼', ▲쉐푸드 고기왕교자에 세가지 치즈를 얹은 '트리플 치즈 왕교자 그라탕' ▲쉐푸드 롤만두와 떡을 꼬치에 꽂아 와플기계로 누른 '롤떡롤떡 와플꼬치' 등이 있다.

또 '제주 한라봉 쉬림프 샐러드', '리코타 치즈 과일 샐러드' 등 제철 원재료와 지역 특산물로 만든 샐러드를 시즌 별로 운영한다.

롯데푸드는 롯데마트 잠실점이 제타플렉스라는 새로운 점포명으로 대대적 리뉴얼을 앞두고 있어, 처음 선보이는 쉐푸드 브랜드 샵 운영 효과를 극대화 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이디야커피, 제페토 매장 최단기간 방문자 수 300만명 돌파

이디야커피는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에 오픈한 '이디야 포시즌카페점'이 최단기간 누적 방문자 수 300만명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디야커피는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고, Z세대를 사로잡기 위해 지난 7일 국내 업계 최초로 제페토 인기 공식맵 포시즌카페 겨울테마에 가상매장 '이디야 포시즌카페점'을 오픈했다.

오픈 이후, 포시즌카페 월드맵은 이틀 만에 방문자 수 100만명을 넘, 일주일 만에 300만명을 돌파했다. 또 동기간 내 제페토 월드맵 중 방문자 수 1위를 기록하며 MZ세대들의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이디야 포시즌카페점'을 방문하는 고객들은 가상 메이트 캐릭터 '토피(TOFFY)'와 매장 내 진열되어 있는 다양한 인기 제품들을 체험할 수 있다. 2층 테라스에는 호떡 코너가 마련되어 있어 겨울 대표 간식과 함께 겨울 풍경을 즐길 수 있다.

◆ 위메프, '백년로드' 기획전..전국 노포 식당 대표 메뉴 집에서 먹는다

위메프는 31일까지 '백년로드' 기획전을 열고, 전국 노포 식당 인기 메뉴를 최대 20%까지 할인 판매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위메프와 중소벤처기업부 협업으로 진행한다. 중소벤처기업부가 백년가게로 선정한 업력 30년 이상의 전국 1천890곳 점포 중 위메프가 제품 시장성, 가격 경쟁력 등을 고려해 100곳을 선정하고, 이들 점포의 대표 메뉴를 선보인다.

대표 상품은 영주 나드리 '쫄면', 삼대인천게장 '간장게장', 시민제과 '맘모스빵', 이낙근찹쌀떡베이커리 '1968 옥수수빵', 태능초가집갈비 '돼지갈비' 등이다.

기획전 오픈 기념 라이브커머스 방송도 진행한다. 오는 16일 '맛상무', 20일 '상해기' 등 밤 10시부터 한시간 동안 인기 크리에이터가 백년로드 제품을 소개한다. 방송시간 동안 백년로드 전 상품에 적용 가능한 20% 할인쿠폰도 제공한다.

/김종성 기자(star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의 유통 단신] SPC그룹, 샌드위치&샐러드 전문 '리나스 무교점' 개점 外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