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늘의 유통 단신] BBQ, 기프티콘 수요증가로 자사앱 서비스 강화 外


[아이뉴스24 김승권 기자] ◆ BBQ, 기프티콘 수요증가로 자사앱 서비스 강화

제너시스BBQ가 최근 늘어난 비대면 소비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기프티콘(E-쿠폰) 사용 편의성 제고를 위해 자사앱(BBQ앱) 기능을 강화했다.

290만명의 자사앱 회원을 보유한 BBQ는 최근 까먹(물)치킨, 눈맞은닭, 파더's 치킨 등의 신제품 출시와 12월 초부터 진행한 '12월 카카오톡 선물하기 기프티콘 상시할인(3천원)' 등 다양한 프로모션으로 자사앱을 통한 주문이 증가하고 있다. 지난 3일 자사앱을 통한 기프티콘 주문이 평소 대비 5배 이상 급증하면서 서버가 일시적으로 마비가 되기도 했다.

이에 BBQ는 즉시 서버 다운 재발 방지를 위한 서버를 증설하고 기프티콘 사용시 '메뉴 변경', '추가결제' 등 기능을 도입하여 고객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오늘 아침 개선을 완료했다. 이번 업데이트 적용으로 자사앱을 통해 기프티콘을 사용하는 경우 메뉴 변경이 가능하며, 추가 주문으로 추가 비용이 발생하더라도 고객은 차액 결제가 가능토록 했다.

BBQ치킨 자사앱 업데이트 화면 [사진=제너시스BBQ]
BBQ치킨 자사앱 업데이트 화면 [사진=제너시스BBQ]

◆ 골든블루, 세계 1위 중국 하이난 면세점 판매 시작

골든블루는 중국 하이난에 위치한 시내 면세점에서 12월 1일부터 한국 로컬 위스키 최초로 '골든블루'의 판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골든블루는 지난 8월 하이난 면세점과 위스키 판매를 위한 입점 계약을 체결했다. 계약을 맺은 제품은 대한민국 대표 위스키인 '골든블루 사피루스'로 하이난 여투 면세점에서 판매를 진행한다.

'골든블루 사피루스'는 2012년 출시 이후 소비자들에게 끊임없이 사랑받으며 국내 1등 판매 위스키로 성장한 제품이다. 스코틀랜드산 위스키 원액을 100% 사용해 위스키 본연의 풍부하고 깊은 맛이 특징이며 36.5도의 부담없는 도수로 2017년 리뉴얼을 통해 품질면에서 업그레이드되어 더욱 깊어진 풍미와 한층 더 부드럽고 감미로운 맛을 자랑한다.

이번에 하이난 면세점에 선보이는 '골든블루 사피루스'는 기존의 용량(330ml, 450ml)이 아닌 전 세계 면세 시장에서 가장 대중적인 750ml 패키지로 새롭게 제작됐다.

◆ 롯데칠성음료·홈플러스·사랑의열매, 착한소비 캠페인 업무협약

롯데칠성음료가 '홈플러스',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사랑의열매)'와 손잡고 이웃사랑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착한 소비 캠페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착한 소비 캠페인은 롯데칠성음료와 홈플러스, 사랑의열매가 착한 소비 문화 확산을 위해 뜻을 모아 기획한 행사로, 칠성사이다 등 음료 소비가 자연스럽게 이웃을 향한 따뜻한 기부로 이어지는 생활 속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소비자, 기업, 자선단체가 동참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롯데칠성음료는 이달 중순부터 내년 1월말까지 전국 홈플러스 점포에 '칠성사이다',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펩시콜라', '밀키스', '트레비' 등 다양한 음료로 구성된 사랑나눔매대를 설치해 캠페인을 진행할 계획이다. 소비자는 해당 제품을 구매하는 것으로 기부에 참여할 수 있고, 롯데칠성음료와 홈플러스는 해당 기간 중 음료 판매액의 2%에 해당하는 금액을 모아 사랑의열매에 기부할 예정이다.

◆ 오뚜기, '초간편 감자수제비 키트' 출시

오뚜기는 늘어나는 국물요리 수요에 맞춰 별도의 재료 준비 없이 즐길 수 있는 '초간편 감자수제비 키트'를 선보였다.

'초간편 감자수제비 키트'는 반죽믹스와 육수티백, 건더기스프, 액상스프 등 조리에 필요한 모든 재료가 포함돼 있는 제품으로, 반죽부터 육수내기까지 약 13분이면 전문점 못지 않은 감자수제비를 완성할 수 있다.

반죽믹스는 감자 전분이 함유돼 밀가루 냄새가 덜하고, 손에 덜 달라붙어 쉽게 모양을 낼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반죽믹스를 그릇에 옮겨 담은 뒤 적당량의 물을 넣고 손으로 약 3분간 치대면 쫄깃한 수제비를 만들 수 있다.

◆ 매일유업, 성장기 어린이 영양보충을 위한 '키즈부스트' 출시

매일유업이 성장기 어린이의 영양보충을 위한 하루 1컵 원데이 솔루션 '키즈부스트'를 출시했다.

매일유업 키즈부스트는 하루 1컵만으로 3세 이상 어린이들의 성장기 골든타임을 위한 영양소를 채워준다. 3세 이상 어린이의 건강한 성장에 꼭 필요한 원료만을 엄선해 설계했다. 하루 1컵(1컵 당 키즈부스트 36g 기준)만으로 성장기 어린이에게 필요한 비타민D와 아연, 칼슘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여기에 모유 구성 성분인 오스테오폰틴(OPN)과 건강 성분인 효모베타글루칸을 더한 것도 특징이다.

분말 타입의 키즈부스트는 물에 잘 녹는 MA과립공법을 적용해 간편하게 영양을 보충할 수 있다. 부드러운 맛으로 아이들이 거부감 없이 즐길 수 있고, 물에 타 마셔도 고소한 우유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다. 키즈부스트는 매일유업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매일유업은 쿠팡, G마켓, 옥션을 비롯한 온라인 쇼핑몰과 오프라인 매장 등으로 판매처를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매일 키즈부스트 제품 [사진=매일유업]
매일 키즈부스트 제품 [사진=매일유업]

◆ 일동후디스, '하이뮨과 함께하는 희망더하기 자선야구대회' 성료

일동후디스가 지난 4일 서울 고척 스카이돔에서 '하이뮨과 함께하는 2021 희망더하기 자선야구대회'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8일 밝혔다.

지난달 17일 양준혁 야구재단과 업무 협약을 체결한 일동후디스는 한국 유소년 야구 발전을 도모하고, 미래 야구 꿈나무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기 위해 이번 '희망더하기 자선야구대회'를 후원했다. 특히 따뜻한 사랑의 마음을 전하고,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진행된 이번 행사 개최 준비에 일동후디스가 1억원을 전액 기부해 더욱 그 의미가 깊었다.

이날 행사에서 일동후디스는 경기장 내 하이뮨 부스를 설치해 일동후디스 대표 단백질 건강기능식품인 하이뮨의 다양한 제품군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프트팩과 체험 키트 등 푸짐한 선물을 증정했다. 경기장에는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캔과 음료를 그대로 본뜬 친근하고 귀여운 이미지의 마스코트 인형탈이 깜짝 등장해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 하이트진로, 안전하고 화재 없는 전통시장 만들기 앞장

하이트진로는 전국 '안전하고 화재 없는 전통시장 만들기'의 일환으로 올해는 충청북도 지역 전통시장에 비상소화장치함 설치를 지원한다고 8일 밝혔다. 최근 강릉 산불 등 비상소화장치를 이용한 초기 화재진압이 중요했던 사례가 늘고있는 만큼 화재취약지역에 대한 안전시설 설치를 지속한다는 방침이다.

충북소방본부,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 시장 상인회와 함께하는 이번 지원활동은 충청북도 지역내에서도 도로가 협소해 소방차 진입이 어려운 청주 사창시장, 충주 연원시장 등 8개 전통시장을 선정해 진행한다. 화재시 초기 진화에 용이하고 사용법이 간단한 호스릴 비상소화장치함을 설치한다.

하이트진로는 국민안전캠페인의 일환으로 매년 상, 하반기 전국의 화재취약지역에 화재안전장비를 설치하고, 김인규 대표를 비롯한 소방관계자들이 화재취약지역 일대를 돌며 국민안전의 중요성을 알리는 가두행진 등을 이어오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19 감염의 영향으로 가두행진 등 현장 행사는 진행하지 않기로 했다.

◆ 롯데푸드, 셰프돼장 공모전 수상작 이색 돼지바 신제품 2종 출시

롯데푸드는 MZ세대의 아이디어로 기획된 돼지바 신제품 2종(돼지바 돝-짝대기, 돼지바 그릭복숭아)을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젊은 세대의 통통 튀는 아이디어를 실제 제품으로 구현한 것으로 소비자와의 적극적인 소통으로 만들어지는 일종의 '팬슈머(팬+컨슈머)' 제품 사례다.

지난 8월, 롯데푸드는 MZ세대의 상상력으로 돼지바 신제품을 기획하는 '셰프돼장' 공모전을 실시했다. 공모전 기간 동안 무려 565건의 재미있는 아이디어들이 출품됐다. 제품에 대한 아이디어는 물론이고 소개 자료까지 직접 만들어야 하는 응모 난이도를 고려하면 상당히 많은 참여자가 모인 것이다.

롯데푸드는 심사를 통해 14개 작품에 시상했다. 이 중 실현 가능성이 높은 두 가지 아이디어가 제품화로 이어졌다. 당초 한 개의 아이디어만 선별해 제품을 출시하려 했지만 MZ세대의 큰 인기에 힘입어 제품화 수를 늘렸다.

◆ 맘스터치, 펩시와 함께하는 2021년 고객 감사 선물 이벤트 실시

맘스터치는 이달 말일까지 펩시와 함께하는 2021년 고객 감사 선물 이벤트 경품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참여 방법은 오는 31일까지 맘스터치 자사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스페셜 버거 세트' 5종 중 하나만 주문해도 자동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에어팟 3세대 100대, 맘스터치 모바일상품권 1만원권 등 총 2천21개의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며, 당첨자 발표는 2022년 1월 7일이다.

연말 한정판으로 선보이는 '스페셜 버거 세트' 5종은 기본 '싸이버거 치즈스틱세트'에 싸이플렉스버거, 치즈홀릭버거 등 올 한해 뜨거운 성원을 받은 인기 버거 세트를 추가한 푸짐하고 알찬 구성이 특징이다. ▲펩시싸이플렉스 세트 ▲펩시치즈홀릭 세트 ▲펩시언빌리버블 세트 ▲펩시인크레더블 세트 ▲펩시새우불고기 세트로 선택할 수 있다.

◆ 티몬, 티아울렛 매장 신설…리퍼·전시·이월 상품 최대 92% 할인

티몬이 리퍼상품, 전시상품, 이월상품, 유통기한임박상품 등을 모아 할인 판매하는 티아울렛 매장을 12월 8일부터 상시 운영한다.

티몬은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고객의 니즈에 부합하고자 상시 매장으로 티아울렛을 신설했다. 리퍼전〮시상품으로 ▲LG 65인치 UHD 스마트 TV, ▲세인트스코트 가방, ▲네이처리퍼블릭 리퍼상품 모음전 등을 최대 9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또 ▲BBQ 닭가슴살 볶음밥 5팩, ▲금강아지 덴탈프로 애견껌, ▲더마클라센 워터 투 크림 트리트먼트 등 유통기한이 임박한 상품도 최대 92% 할인된 특가에 만나볼 수 있다. 티몬은 고객들이 남은 유통기한을 정확하게 인지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정보를 기재하고 있으며, 가장 빠른 기한이 내년 1월이후로 충분한 사용 시간을 확보한 제품들로 구성했다.

◆ 세븐일레븐, 제철 먹거리 '구룡포 과메기' 산지직송 서비스 선봬

세븐일레븐은 겨울철 대표 별미로 꼽히는 구룡포 과메기를 산지직송으로 선보였다고 8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에서 판매하는 '구룡포과메기야채세트'는 포항 구룡포에서 직송한 과메기(200g)와 물미역, 김, 배추, 쪽파, 고추, 마늘 등 과메기와 같이 곁들여 먹는 야채와 소스로 구성됐다. 별도로 손질하거나 야채를 따로 구입할 필요가 없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과메기는 특유의 쫀득한 식감과 함께 심혈관 질환 예방, 노화 방지, 빈혈, 다이어트 등에 도움이 돼 겨울철 전국에서 찾는 별미로 꼽힌다. 세븐일레븐은 과메기 대표 산지인 포항 구룡포 지역 생산자와 계약을 맺고 직접 배송 방식으로 판매한다.

세븐일레븐 과메기세트는 2022년 1월까지 전국 세븐일레븐 점포와 모바일앱(세븐앱)을 통해 예약 주문할 수 있으며, 지정 주소지까지 무료 택배 배송된다. 배송 기간은 2~3일 소요된다.

/김승권 기자(peac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의 유통 단신] BBQ, 기프티콘 수요증가로 자사앱 서비스 강화 外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