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카카오벤처스, 반려견 훈련 앱 '도그마스터' 운영사 시드 투자


'도그마스터', 론칭 1년만 가입자 4만명 돌파

[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반려견 훈련 애플리케이션(앱) '도그마스터'를 운영하는 펫테크 스타트업 '워키도기'(대표 김용재)가 카카오벤처스와 신한캐피탈 등으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고 7일 발표했다.

워키도기는 반려견 보호자들이 올바르게 반려견을 양육할 수 있도록 맞춤 정보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이곳에서 제작한 도그마스터는 전문훈련사가 만든 반려견 훈련 앱이다. 단계별 반복 영상을 통해 배변, 산책, 문제행동 교정 등 약 250여개의 훈련법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사진=워키도기]
[사진=워키도기]

간단한 테스트만으로 반려견의 행동원인을 파악하고 개선·해결에 적합한 훈련 프로그램을 추천·소개한다. 또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기조에 발맞춰 집에서도 반려견과 함께할 수 있는 온라인 코칭 솔루션 '3초 클래스'도 진행한다. 이 같은 다양한 특징에 힘입어 '도그마스터'는 출시 1년 만에 가입자 4만여명을 달성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이번 투자를 계기로 워키도기는 다양한 데이터를 통해 보호자의 생활패턴과 반려견의 선호에 맞는 용품·서비스를 추천하는 큐레이션 서비스로 진화할 계획이다. 김용재 워키도기 대표는 "도그마스터를 통해 보호자는 반려견을 더 잘 이해하고, 반려견은 인간 사회의 규칙을 더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고 싶다"며 "반려동물 양육의 전반적인 과정에서 든든한 파트너가 되도록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승룡 카카오벤처스 수석은 "도그마스터는 기존 반려견 훈련 시장이 갖는 비효율성을 혁신한 서비스로, 초보 보호자들에게 호평받고 있는 서비스"라며 "비대면 챗봇 훈련 서비스 등의 기술 혁신을 통해 건강한 반려견 양육문화 정착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윤선훈 기자(krel@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카카오벤처스, 반려견 훈련 앱 '도그마스터' 운영사 시드 투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