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전북 정읍시, '2022년 상권 르네상스' 공모사업 순항


5개년간 국·도비 등 최대 120억원까지 지원

[아이뉴스24 이승환 기자] 전라북도 정읍시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하는 '2022년 상권 르네상스 사업' 공모 신청을 위해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상권 르네상스 사업은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특별법'에 따라 쇠퇴 상권을 '상권활성화구역'으로 지정하고 종합적인 지원을 통해 특색있는 상권을 조성하는 등 상권의 부흥을 유발하기 위한 사업이다.

유진섭 정읍시장(가운데)이 상권 르네상스 공모사업을 위해 토론을 하고 있다. [사진=정읍시청]
유진섭 정읍시장(가운데)이 상권 르네상스 공모사업을 위해 토론을 하고 있다. [사진=정읍시청]

사업에 선정되면 상권 르네상스 사업추진을 위한 상권관리기구를 설립해 5개년간 국·도비 등 최대 120억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주요 지원내용은 상권의 특색에 맞는 다양한 상권 활성화(특화상품 및 브랜드 개발, 테마존 운영, 상권홍보, 마케팅 지원 및 역량 강화 교육 등)와 환경개선(테마별 디자인거리 조성 및 거리 정비 등)이다.

정읍시는 상권 르네상스 사업 공모 신청을 위해 현재 '정읍시 샘고을시장 및 주변상권 활성화 사업계획수립 용역'을 추진 중으로 지난 12일 정읍시청 중회의실에서 용역 중간보고회를 열었다.

그간 추진 사항으로는 ▲상권 활성화 구역 기초 현황 조사 및 분석을 통한 타당성 조사 ▲샘고을시장과 주변 상점가 기본현황 및 구역 현황 종합 검토 ▲전통시장·상점가별 상인·고객 설문 조사 ▲시장 및 상점가 이용고객에 대한 분석(1,302명) ▲구역별 특화된 활성화 프로그램 개발 등이다.

이날 보고회는 유진섭 시장을 비롯해 관련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용역수행처의 연구용역 중간 보고와 질의응답, 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전북=이승환 기자(dd1004@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전북 정읍시, '2022년 상권 르네상스' 공모사업 순항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