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로보티즈, AI 실내 배송 로봇 '집개미' 본격 상용화


[아이뉴스24 한수연 기자] 로봇 솔루션 전문기업 로보티즈가 인공지능(AI) 기술 기반의 자율주행 실내 배송 로봇 '집개미'를 상용화한다고 4일 밝혔다. 로보티즈는 기존 실내 배송 로봇 대비 뛰어난 경제성과 방역 관리의 효율성 등을 바탕으로 호텔과 리조트, 오피스, 병원 등 다양한 다중이용시설에 집개미 공급망을 늘려나갈 예정이다.

'집개미'는 장애물을 인식해 목적지까지 자율주행하고 로봇팔로 직접 엘리베이터 버튼을 작동하는 것은 물론 객실문도 두드릴 수 있는 국내 유일 자율주행 로봇이다. 집개미의 핵심 기술인 ‘로봇팔’은 국내 최초로 실내 배송 로봇에 탑재됐다. 집개미는 해당 기술로 엘리베이터 버튼 조작, 카드 태깅, 객실 노크 등이 가능하다. 이는 기존 실내 배송 로봇이 층간 이동을 위해 엘리베이터 무선 연동에 고가의 별도 장치가 필요했던 점과 비교해 높은 경제적 효과를 거둘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로보티즈의 '집개미' [사진=로보티즈]
로보티즈의 '집개미' [사진=로보티즈]

실제 집개미는 올해 8월부터 서울 명동에 위치한 헨나호텔에 투입돼 운영 중이다. 24시간 무인 시스템으로 운영되는 헨나호텔은 투숙객을 위한 물품 배송에 집개미를 활용하고 있으며, 서비스 도입 후 고객 만족도가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로보티즈는 헨나호텔 등 성공적인 집개미 활용 사례를 바탕으로 다수의 국내 호텔 및 리조트와 협의를 진행 중이다. 아울러 로보티즈는 집개미가 방역이 중요한 다중이용시설에서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보고 대형 병원, 오피스 등으로 공급처를 늘려 2022년까지 50여곳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김병수 로보티즈 대표는 "집개미는 독보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기존의 실내 배송 로봇의 비효율성을 해결했을 뿐만 아니라 4개국어 지원, 터치스크린 모드 등 서비스업에 특화된 성능을 보유한 국내 유일의 로봇팔이 탑재된 실내 배송 로봇"이라며 "국내에서 유의미한 성과를 이어나가며 해외 시장에도 진출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수연 기자(papyrus@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로보티즈, AI 실내 배송 로봇 '집개미' 본격 상용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