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클래시스, 4분기 이후 내수·수출 호조 전망-한화투자증권


단계적 일상 회복과 신제품 효과 기대

[아이뉴스24 김종성 기자] 한화투자증권은 25일 클래시스에 대해 4분기부터 내수 회복과 수출 호조를 통한 실적 개선 흐름이 강화될 것으로 전망하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가 2만8천원을 유지했다.

클래시스가 4분기부터 내수 회복과 수출 증가로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된다. 사진은 클래시스 CI. [사진=클래시스]
클래시스가 4분기부터 내수 회복과 수출 증가로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된다. 사진은 클래시스 CI. [사진=클래시스]

김동하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4분기에는 수출 증가세가 지속됨에 따라 조업 일수가 늘어나고, 해외 미용 이연 수요가 발생할 것"이라며 "단계적인 일상 회복에 따른 소모품 수요 확대와 신제품 '슈링크 유니버스' 출시에 따른 제품 판매 증가로 내수가 회복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이어 "이를 바탕으로 4분기 실적은 매출액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0% 증가한 292억원, 영업이익은 77% 늘어난 158억원을 달성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내년에는 클래시스가 내수와 수출 모두 호조세를 보일 것이라는 전망이다.

김 연구원은 "내년에도 수출 호조세를 유지하며 비침습적 방식 선호에 따른 해외 미용 의료기기 성장과 인지도 제고가 가능할 것"이라며 "코로나19 여파로 2년간 위축된 내수 시장 내 이연 수요 발생 가능성, 신제품 출시 효과 등을 통해 성장세를 지속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이어 "지난 8월 이후 주가 조정으로 인한 밸류에이션(기업 가치 대비 주가) 부담이 완화됐다"며 "내년 고성장과 해외 성장성 확대 여지 등을 고려할 때 주가도 견조한 흐름이 이어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김종성 기자(stare@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클래시스, 4분기 이후 내수·수출 호조 전망-한화투자증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