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진그룹, '일우사진상' 공모 접수…11월22일까지


사진을 기초로 제작한 모든 예술 작품 대상

[아이뉴스24 강길홍 기자] 한진그룹 산하 공익 재단인 일우재단이 역량 있는 사진작가를 발굴해 세계적인 작가로 육성하는 제 12회 '일우사진상' 공모를 시작한다고 18일 밝혔다.

일우사진상은 예술·다큐멘터리 등 영역에 제한을 두지 않고, 사진을 기초로 회화나 영상과 접목시킨 작품 등 사진 매체를 활용해 제작한 모든 작품을 대상으로 선정하고 있다.

제12회 일우사진상은 '올해의 주목할 만한 작가' 중 '전시부문'과 '출판부문'에서 각 1명, '올해의 특별한 작가' 1명 등 총 3명을 최종 선정한다. 이번에 '올해의 특별한 작가' 부분에는 보도사진 부문과 자연 및 환경 다큐멘터리 부문의 지원자를 통합해 선정한다.

한진그룹 산하 공익 재단인 일우재단이 '일우사진상' 공모를 시작한다. [사진=한진그룹]
한진그룹 산하 공익 재단인 일우재단이 '일우사진상' 공모를 시작한다. [사진=한진그룹]

제12회 일우사진상 공모는 10월 22일부터 11월 22일까지이며, 응모방법은 지원서와 각 주제별로 구성한 포트폴리오를 일우사진상 홈페이지에 있는 양식에 따라 제출하면 된다.

한진그룹은 뛰어난 재능과 열정을 갖추고 국제무대에서 경쟁력을 가진 유망한 신인작가들을 후원하고, 세계적인 사진작가로 발돋움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자 지난 2009년에 이 상을 제정했다.

/강길홍 기자(sliz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진그룹, '일우사진상' 공모 접수…11월22일까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